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장하고 있는 아빠 Jan 25. 2021

함께하는 행복

나혼자 못하는 일은 분명히 많다

1. 아이언맨이 무척 강하다고 해도,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분명히 있다.  그래서 그들은 어벤져스를 만들었다.

2. 난 아이들을 위해 기도를 한다. 그때 마다 빠지지 않는 기도는 좋은 사람과 스승들을 많이 만나는 축복을 항상 기도한다.


3. 내 인생을 돌아보면 참 좋은 직장 선배들을 많이 만난 축복이 있었기에 내가 이렇게 잘 살고 있다고 감사하게 된다.


4. 도쿄로 이주를 하면서 난 도쿄에서 일하고 있는 한국인 직장인에 대한 글을 꼭 써보고 싶었다. 하지만, 40대인 내 이야기를 흥미있게 읽어 줄 독자가 많지 않음을 잘 알고 있었다.

 

5. 그래서 난 20대, 30대, 그리고 직업도 이런저절 사람들을 모아보았다.  다행히 무척이나 힘이되고 든든한 사람들이 10명이나 모여 작년 3월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6. 물론 100%순조롭지는 않았지만,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며 세대차이와 문화차이를 극복하며, 결승지점까지 달렸다.

7. 이렇게 비영리적인 불투명한 일을 향해서 10명의 사람들이 앞으로 달려가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느꼈다.


8. 하지만, 우리는 해 내었고, 결국 우리가 쓰고, 고민했던 책이 세상에 나왔다.


9. 나 혼자, 일본에서 일하는 그런 내용의 책이 나왔다면 어떤 출판사에서도 고개를 갸우뚱 했을 텐데...


10. 같이 해서 참 좋았다. 그리고 마무리까지 해서 더욱 좋았다.  잘 마무리 하는 그런 행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도쿄로 출근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