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 Nov 19. 2023

계절을 덜어내는 나무

바람이 부는 날

가을바람이 부는 날이었다


아침에 일어나 바람이 부는 거리를 창으로 한참을 내다보았다


'이 계절에는 이렇게 바람이 부는구나'


서울에서는 바람이 어디서 어디로 부는지, 어떤 소리를 내는지, 무엇을 훑고 지나가는지 알 수 없었다.

캐나다에서는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과 냄새, 나뭇가지를 훑으며 내는 여러가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정원에 있는 아름드리 나무는 오랜만에 찾아온 시원한 바람에 머리를 감듯 이파리를 신나게 털어댔고

저녁이 되자 한껏 가벼워진 자태로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 다시 달을 향해 가지를 뻗었다.


나무도 새로운 계절을 위해, 지나온 무겁고 더운 계절을 덜어내는 중인가보았다.


더함의 계절인 봄과 여름을 지나, 덜어냄의 계절인 가을과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이렇게 살지 않겠다고 떠나왔잖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