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율맘 May 02. 2024

엄마 나는 짧다리가 좋은데?!

딸과 아침 등원룩 고르기

오늘 아침에 있었던 일이다.

매일 아침 딸의 등원룩을 고르는 일은 아들보다 어렵다. 그나마 다행인 건 7살 딸은  또래 여자아이보다는 수월한 것 같다.  가끔은 엄마가 골라주라고 하기도 하고 자기가 원하는 걸 엄마가 선택해 주길 바라기도 한다.  어떤 날은 계절과 상관없이 엉뚱한 옷을 입기도 하지만 그냥 다 받아주는 편이다.


오늘 등원룩은 같이 결정했다.

"딸~ 오늘은 어떤 옷을 입을까? 원피스 입을까?"

"치마 싫은데?"

"그럼 롱다리 옷 이거 어때?"

"롱다리가 뭐야?"

"다리가 길어 보이는 옷이야~"

"아~ 그럼 난 짧다리가 좋은데!"

" 이거?"

" 음.. 좀 두꺼..."

딸이 말을 가로채며 내가 말했다.

"이거 두꺼운데 시원해~"

"어?! 엄마 어떻게 알았지? 내가 두꺼워서 더울 것 같다고 말하려고 했는데~~"

ㅋㅋㅋㅋ 딸이 잘 입는 옷이 있다. 9부 바지인데 청바지 재질인데 덥지 않은 고무줄 바지이다.


 다음은 상의를 고를 차례다.

 딸이 좋아하는 보라색  쿠로미 반팔티!!

 " 티는 쿠로미 입을까? 긴팔 입을까?"라고 물었더니

흔쾌히 좋다고 한다.

 

딸과의 옷 전쟁이 아닌 평화로운 옷 고르기는 하루 종일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오늘 나도 그러고 보니 짧다리 바지를 입었다. 시원하다^^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책상이 있다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