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May 19. 2024

안녕하세요? 저는 깡깡한 사람입니다

갑진년 푸른달 열아흐레

제가 누구인지 잘 모르겠어요. 전 왜 이렇게 자주 우울할까요? 전 왜 이렇게 청개구리심보를 가졌을까요?


어떤 사람이 저한테 이기적이다라고 말한 게 계속 머릿속에 떠올라요.


오늘은 원래 누구 만나기로 했는데요, 제가 소설 마감이 얼마 안 남았다고 약속을 미뤘어요. 이런 게 이기적인 걸까요? 저에게 이기적이라고 한 사람은 그럼 이타적일까요?


저는 예민한 사람이거든요. 부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사람을 만났을 때 제가 단단하고 깡깡하면 상관이 없는데 무너져버려요.


반사~ 이러고 그러거나 말거나~ 하고 넘겨버릴 수 있는 깡깡함!



여리지 않고 깡깡하고 단단한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어요.


깡깡하다는 말이 있나요? 제가 만들었어요. 전 이제 깡깡한 사람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침에 쓰는 자아반성의 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