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Jan 14. 2021

방구석 대리만족을 위한 국내 랜선 여행지 3

부산 해동용궁사, 대관령 양떼목장, 담양 소쇄원

집에서 만나는 겨울여행

삶에 여행이 빠지면서 생활이 더욱 단순해졌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겨울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다양한 테마로 만날 수 있으니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늘은 랜선 여행으로 다운된 기분을 기대감으로 채워보길 바란다.


한 번 더 가고 싶은
국내 여행지&힐링 숙소 BEST 3


부산 해동용궁사

겨울이면 조금이나마 따뜻한 부산이 생각난다. 바다와 산의 매력을 동시에 엿볼 수 있는 부산에서 추천할만한 장소는 기장 용궁사. 낭만적인 겨울 바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바닷가에 위치한 사찰은 혼자 방문해도 운치를 감상하기에 충분하다. 절벽에 부딪히는 파도의 모습에 경의를 표할지도.


Where?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Concept?
한적한 운치를 경험하는 힐링여행
Who?
겨울 바다가 생각나는 사람


힐튼 부산

해동용궁사의 좌편 산책길을 걷다 보면 부산 아난티코브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는 부산 힐튼 호텔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생활용품 샵이 있어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하다면 중식당 목란에 방문해보자. 시그니처 메뉴인 멘보샤는 필수 선택이니 참고할 것.

식사 후 휴식을 취할 공간도 필요하다. 부산 힐튼 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이색 서점 이터널저니는 색다른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 큐레이션 된 서적이 비치되어 감성에 맞는 책들을 만날 수 있다. 북 카페로도 운영되니 커피 한 잔의 여유도 만끽해보자.


힐튼 호텔 부산 알아보기 ]


대관령 양떼목장
© 대관령 양떼목장 공식 홈페이지

수도권에 사는 이에게는 강원도의 겨울이 더욱 기대된다. 하얀 눈밭으로 쌓인 정취가 매력적이기 때문. 태백 눈꽃축제가 취소된 상황에 가볼 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이다. 색을 잃은 듯 온 세상이 화이트 톤으로 물들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다.

실내에는 귀여운 양들이 기다리고 있다. 만약 방문한다면 먹이 체험을 통해 동물과의 교감을 나눠보는 건 어떨까. 건초를 먹이며 힐링을 즐겨보길 바란다. 동계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표 마감은 오후 4시까지니 알아둘 것.


Where?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Concept?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눈꽃여행
Who?
낭만적인 분위기를 동물과 함께 느끼고 싶은 사람


대관령 양떼마을펜션
© 대관령 양떼마을펜션 공식 홈페이지

가족 단위로 강원도 대관령을 방문한다면 양떼마을펜션에 머물러보자. 양떼목장과 가까운 위치로 방문하기 편리하다. 총 9동의 객실은 독채로 프라이빗하게 머물 수 있다. 내부에는 나무난로가 비치되어 따뜻한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대관령 양떼마을펜션 알아보기 ]


담양 소쇄원
© 소쇄원 공식 홈페이지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하기 좋은 담양. 다양한 여행지 중 소쇄원은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이곳은 15세기 경에 지어진 민간 정원으로 원시림의 정취를 만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2,000원으로 저렴한 편.

담양 소쇄원에서 천천히 산책하며 피톤치드 가득한 자연의 힐링을 느껴보자. 대나무 숲을 지나 만나게 되는 정자는 예스러운 분위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주변에는 한정식 맛집으로 소문난 담양 전통식당도 있으니 함께 방문하면 좋겠다.


Where?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Concept?
피톤치드 향 가득한 역사 기행
Who?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한적한 곳을 찾는 사람


담양 메테오라펜션

단양 메테오라펜션은 단양 메타프로방스 내에 위치한 숙소. 단양에서 유럽 테마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많이 방문한다. 메테오라펜션의 객실은 총 다섯 가지. 전 객실은 개별 바비큐장 이용이 가능해 낭만 데이트를 즐기기에 더욱 좋다.


담양 메테오라펜션 알아보기 ]




추가 8% 할인 쿠폰 다운로드▼▼▼

https://brunch.co.kr/@withactivity/132


더 많은 감성숙소여기어때에서 찾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 가볼만한 이색 독립서점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