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맥스댄서 Aug 20. 2021

결국 100% 해내는 사람들의 비밀


'우리의 뇌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 방법을 찾아낸다'


100%성공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끝까지 하면 된다. 최근에 나에게 끝까지 해내서 결국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사실 난 영업 파트에서 4년간 일해왔다. 마케팅에 대해서 정확히 안 지는 1년 조금 넘었다. 이런 내가 2개의 프로젝트를 초과달성하고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달성률을 98%이상으로 만들 수 있었을까?


간단하다. 계속해서 생각하고, 계속해서 부딪혀 보는 것이다. 그걸 통해서 결국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때 나의 공통점은 하나였다. '확신'을 갖는 것이다. 내가 이런 저런 방법을 다 해보면 결국 충분히 성공시킬 수 있다고 자기 암시를 거는 것이다.

'쉽다'라고 자주 얘기해야 쉬워지는 것이다. '남의 돈 벌기 어렵다.'라고 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통념이다. 하지만 조금 바꿔서 '돈 벌기는 쉽다'라고 생각하고 계속해서 암시를 걸다보면 진짜 쉬워진다. 원하는 목표에 이르게 된다. 당신은 지금 어떤 생각에 갇혀서 못나오고 있는가?

사실 오늘도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나왔다. 금요일에는 효율이 잘 안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 내 사무실로 나왔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걸 믿고 계속해서 밀고 나가자. 그러면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한다. 오늘의 나 그리고 미래의 나를 위해 계속해서 달리자.


그러기 위해선 체력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아침마다 복근운동을 하면서 코어근육을 키워나가고 있다. 그동안 회사 다니면서 못했던 것들을 하나씩 이뤄나가고 있다. 이 동력이 꺼지지 않도록 내 자신을 들여다보면서 앞으로 잘 나아가야겠다!


결국,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체력이 뒷받침될 때 우리는 100%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상상하는 순간 모든건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인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걸 할 수 있는 사람임에 틀림없다.

작가의 이전글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