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맥스댄서 Oct 21. 2021

도미노 효과 활용하기

CVR을 높이는 방법

도미노 효과란?

한 사건이 유사한 사건의 사슬을 시작할 때 생성되는 효과를 뜻합니다. 우리는 도미노 효과를 사업에 적용할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하는 지 볼까요?


인스타그램에서 유튜브로

인스타그램을 키운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600명이상 팔로워수를 확보할 수 있었어요. 저는 이걸 놓치지 않고 유튜브로 연결시켰어요. 처음에 이런 광고성 글을 올리면 좋지 않다고 해서, 시간이 흐른 뒤 한달 거의 다되어 갈때, 제 유튜브 채널을 인스타에도 공유했어요. 그랬더니 40명에서 시작한 구독자수가 50명까지 늘더라고요! 어떻게 해도 잘 늘지 않았는데 인스타의 도미노 효과로 유튜브 구독자가 늘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도미노 효과는 여러 매체를 운영하고, 거기에 내 연계상품을 연쇄작용을 통해 판매할 때 일어나는 거에요! 하지만 저는 도미노 효과는 아직 이 한 사례밖에 없어요. 원인을 분석해보니 연관성이 그리 크지 않은 4가지 상품이 있었어요. 도미노는 연관성있는 상품을 판매할 때, 효과적으로 일어나는 경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여러분도 지금 가지고 있는 상품의 도미노 효과로 CVR (Conversion Rate)를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29살에 직무변경할 수 있었던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