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작은제제씨 Apr 16. 2022

핫플 탐방

도토리 승무원 일기



많은 승무원들이 좋아하는 취항지 중 하나인 방콕.


따뜻한 날씨와 맛있는 현지음식도 한 몫하지만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저렴한 마사지일 것이다.


5-6시간이라는 긴 비행을 마치고

내 몸을 저 바닥 아래로 끌어내리는 이 피로 덩이를 떨쳐낼 수 있기 때문에 ㅡ



하지만 내가 방콕을 사랑하는 이유는 또 있다.


서울보다 유행과 신제품 소식이 빠른 도시니까.


많은 전시 스폿과 예쁜 가게들, 이국적인 카페들은

내 취향을 저격하기 충분했다.

(그리고 맛있는 동남아 음식들까지..)


이미 가봤던 장소를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방문하는 일도 잦았다.






밖에 나돌아 다니기를 좋아하는 나는 비행 전 늘 가고 싶은 장소 리스트를 정리해서

꼭 방문해보곤 했다.


"오늘은 여기 전시를 보고... 그리고 여기 카페를 갔다가 이 마트에서 장을 보고......"



그런 나를 보며 선배님은 대단하다고 하면서도 귀여운 후배 보는 듯 웃었다.


"저도 2년 차까지는 엄청 돌아다녔는데 그 뒤부턴 호텔에서 쉬게 되더라고요~

 제제 씨도 아마 그러지 않을까요!?"





그리고 n년차가 된 지금도 나는 밖을 나다니기 좋아하는 역마살 승무원이다.


구글맵 속 빼곡히 채워진 별표를 보고 뿌듯해하기를 반복하면서 ㅡ


2020.2.5 (맑음)

작가의 이전글 괌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