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nna Aug 23. 2021

동생들과 함께하는 호주여행

동생들이 호주에 놀러 왔다


호주에 사는 동안 가족들, 친구들이 너무너무 보고 싶었다.

불을 다 꺼두고 잘 때면 내가 어디 있는지, 한국이랑 얼마나 먼지 등등 갖가지 생각으로 무섭고 외롭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그럴 때마다 더욱 보고 싶었던 내 사람들.

또는 아주 아주 멋있는 곳에 가면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조리 이리로 옮겨버리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다.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오는 건 상상만 했었는데, 군대 제대한 남동생 + 백수 여동생이 놀러 오기로 했다.

남동생은 2주, 여동생은 3주 동안 호주에서 머물기로 되었다.



내가 여행 갈 때도 여행 계획 귀찮아서 안 짜는 사람인데 동생들의 호주 여행은 누구보다 알차고 내가 보여주고 싶었던 장소들은 모조리 다 보여주고 싶어서

무리하게 여행 계획을 썼다 지웠다 하며 동생들이 올 날만 기다렸다.

전 날에는 소풍 가기 전 들뜬 어린아이처럼 잠도 안 오고 내일이 언제 오나 기다리며 잠들었다.

알람이 울리기 전에 눈을 떠서 준비하고 공항으로 달려 나갔다.



약 1년 반? 남동생은 그 보다 더 길게 못 봤던 터라 동생들을 호주에서 본다는 게 정말 실감이 나지 않았다.

울면 어쩌지 걱정도 했지만 가족이라 그런지

"야"

"어 왔나"

"안녕"

우리 삼 남매는 무뚝뚝하게 인사를 나누었다.





오지인 써퍼 붙잡고 한 컷


10시간도 넘게 비행기를 타고 온 동생들에게 쉴 시간도 주지 않고 간단하게 씨티에서 유심만 사고 끼니를 해결하고

골드 코스트로 향했다.

골드 코스트를 그렇게 좋아하는 건 아니었지만, 호주 브리즈번하면 떠오르는 게 골드 코스트라 데리고 갔는데

"여기 해운대 아니가 ㅋㅋㅋ" 라며.. 나도 참 해운대 같다고 느꼈는데 동생들도 해운대 같다고 했다. ㅋㅋ

그래도 다른 게 있다면 금발 머리 호주 사람들!

동생이 멋있다고 하자마자 내 동생이랑 사진 한 컷 찍어 달라며 부탁해서 찍은 사진.








나는 이미 다녀왔지만 골드 코스트가 얼마나 긴지 보여주고 싶어서 간 큐원 타워!

무뚝뚝한 남동생이 카메라를 들었다는 건 정말 멋지다는 거다.

좋아하는 모습들을 보니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들게 되었고 정말 살면서 제일 뿌듯하고 행복했던 날이었다.







다음 날은 간단하게 집 주변과 씨티를 산책했다.

조금만 나가도 있는 초록 초록한 잔디와 야자수들을 보면 ' 아 정말 호주에 와있구나!'를 느낀다던 동생들.

동생들이 온 이후로 내 사진첩에는 동생들 사진만 한가득이었다.

사진이 예쁘게 나오려면 피사체에 대한 애정이 있어야 한다는 말에 100% 공감!







한 발자국 한 발자국 나갈 때마다 한 컷씩!

여동생이 있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이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사람도 내 여동생이다.

남동생이랑은 서먹 서먹하지만 여동생이랑은 시시콜콜한 얘기도 비밀 얘기도 모 조리한다.

친구한테도 가족한테도 하지 못하는 내 속 얘기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모든 얘기를 듣고도 어떠한 선입견 없이 날 대해줄 유일한 사람이기도 하다.







동생들 사진 찍어주려고 사둔 각종 소품들








몬트빌로 향하던 중 소떼와 광활한 자연을 보고 잠시 선 곳.

내가 정말 보여주고 싶었던 호주의 장면이었다.

넓고 넓은 언덕에서 자유롭게 방목되어있는 소떼들. 이건 정말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다.

구경 중인 동생들을 찍는 나.








가장 보여주고 싶었던 션샤인 코스트 가는 길에 있는 몬트빌!

나도 처음 간 날은 너무 멋있어서 여기저기 영상 통화로 내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꼭 가족들을 데리고 와야겠다고 생각했던 장소인데, 정말로 동생들이 와있다는 게 실감도 안 나고 너무 좋았다.

거기다가 둘 다 너무 좋아하니 세상 뿌듯 -

살면서 처음으로 큰언니, 큰누나다웠던 날들이다.









동생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나는 두배 세배로 더 행복했다.

어릴 때 이후로 이렇게 여행한 게 얼마만인지.

힘들었던 날들도 함께하고 좋았던 날들도 함께한 내 가족들!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또 동생들과 여행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12월의 한여름 크리스마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