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자두 Jan 26. 2021

보기만 해도 똑똑해지는 재테크/부동산 뉴스레터 추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가장 큰 리스크! 뉴스 구독부터 시작하자 (찡긋)

구독 안 하면 손해!
재테크/부동산 뉴스레터



저는 아침 출근길에 꼭 반드시 이 두 가지를 하는데요. 첫 번째는 '온라인 임장'.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 나를 부동산 부자로 만들어준 미라클 모닝 10분 습관  https://brunch.co.kr/@hongjadoo/3


두 번째는 '부동산/재테크 뉴스레터 보기'입니다. 뉴스레터만큼 스킬과 지적 수준을 올려주는 좋은 콘텐츠는 없는데요! 부동산 초보 분들이 쉽게 구독할 만한 뉴스레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부동산은 경제 흐름과도 아주 긴밀하게 맞닿아 있기 때문에, 부동산을 전문으로 하는 뉴스레터 이외에도 경제, 주식 등 다양한 각도에서 재테크를 바라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부딩 BOODING

https://www.booding.co/

- 발송 주기 : 매주 월, 목 아침

- 내용 : 부동산 이슈, 부동산 시장 소식, 청약단지 및 지수, 구본기의 부동산 고민해결소, 부동산 용어사전

- 최근 뉴스레터

 · 짱구네는 어떻게 집을 샀을까?

 · 갈 길이 멉니다만

 · 동네 전체가 역세권이 됐어요!

초딩, 고딩, 직딩 그리고 '부딩'. 부딩은 밀레니얼을 위한 구독형 이메일 뉴스레터입니다. 귀염진 다람쥐 캐릭터와 함께 다소 어렵고 거부감 드는 부동산 소식들을 아주 쉽게 전달해줍니다. 



부딩은 사실 얼마 전 리뉴얼 작업으로 인해, 잠시 휴식기간을 가졌었는데요! 그 이후 더 탄탄한 내용으로 알차게 돌아왔습니다. 부동산 용어 사전, <어서 와, 전월세는 처음이지?> 저자인 구본기 소장의 부동산 고민 및 분쟁 해결책 제시, 일반 분양 소식, 매수우위 지수, 전세수급 지수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부동산을 잘 모르는 부알못 분들은 무조건 부딩을 구독하시길 강추합니다.




2. 어피티 UPPITY

https://uppity.co.kr

- 발송 주기 : 월~금 매일 아침 8시

- 내용 : 놓치면 안 되는 돈 뉴스, 경제사 tmi, 줍줍뉴스, 고소한 금융, 머니로그

- 최근 뉴스레터

 · 업계 1위 기업이 파산한 이유

 · 5조 원 적자 낸 LG폰의 계획

 · 과열한 시장에 물 뿌리기

어피티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미디어 채널입니다. 요즘 핫한 이슈와 관련된 증권, 경제 이야기를 아주 쉽게 전달해줍니다!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금융경제 정보들과 2030 또래 직장인들의 금융 고민들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월~금 매일 아침 8시면 이메일이 와있는데요! 특히, '머니레터'라는 컨셉으로 요일마다 각기 다른 머니 이야기를 들려준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요일은 월요일! 월요일에는 '이번 주 머니 캘린더'라고 해서 광범위적인 경제 흐름에 대해서 짚어준답니다. 이번 주의 핵심적인 내용을 짚어주기 때문에, 주식 종목을 볼 때도 참고가 되어 매우 유익합니다.


예를 들면

1/25(월) :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적 발표(LG이노텍, 동서)

1/26(화) : 20년 4분기 한국 GDP 속보치 발표, 실적 발표(현대차, 삼성 바이오로직스)

1/27(수) : 미국 FOMC 회의 발표, 실적 발표(기아차, LG화학, LG생활건강)

.... 등등




3. 뉴닉

https://www.newneek.co

- 발송 주기 : 매주 월, 수 금

- 내용 : 오늘의 뉴닉, 가성비 좋은 1분 뉴스, 덧붙이는 늬우스

- 최근 뉴스레터

 · 서류 뒤에 사람 있어요(출생신고제 말고 출생 통보제가 필요한 이유)

 · 연말정산 개념부터 차근차근

 · 벌써 떨리는군...공매도

무려 16만 명이라는 독자를 확보한 뉴닉! 밀레니얼들의 필수 경제 뉴스레터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라는 재치 있는 슬로건으로 2030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뉴닉은 밀레니얼이 직접 만든 뉴스레터답게, 2030이 좋아할 만한 문체와 어법으로 풀어냅니다.


요러코롬 귀여운 '도슴이'라는 고슴도치가 뉴스를 전달해준답니다. 더도 말고 덜도 없이 점심시간에 친구와 직장 동료 간에 서로 시사 이슈를 말할 수 있을 만큼의 짧고 명쾌한 분량으로 경제시사를 다뤄줍니다. 단순히 경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사이슈를 풀어준다는 점에서 세상을 보는 관점을 넓힐 수 있으니 반드시 필수로 구독해보시길 바랍니다!




4. 순살 브리핑

https://soonsal.com/

- 발송 주기 : 매주 월, 목

- 내용 : 순살 키워드, 순살 Focus, Overnight 브리핑, 뼈 있는 chart, 비즈니스 영어 한 푼

- 최근 뉴스레터

 · 서류 뒤에 사람 있어요(출생신고제 말고 출생 통보제가 필요한 이유)

 · 연말정산 개념부터 차근차근

 · 벌써 떨리는군...공매도

순살 브리핑의 대표 슬로건은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의 글로벌 금융경제 뉴스'로 심도 있는 정리된 뉴스레터입니다. 무엇보다 재미있는 짤방을 활용하여 지루하지 않고 깔끔하게 내용을 정리해서 보내줍니다. 어피티가 투자나 재테크에 포커싱되어 있다면, 순살브리핑은 현재의 증시나 여러 가지 경영 이슈들을 상세히 풀어준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코너 중 뼈 있는 Chart를 가장 좋아해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숫자로 만나볼 수 있거든요! 게다가 비즈니스 영어 한 푼 코너로 경제 관련 외국 기사를 볼 때 참고할 만한 표현들을 알려줘서 공부도 되어서 일석이조입니다!



뉴스레터
총 정리



이정도면 안 보면 손해 맞죠? 우선 모두 구독해보시다가 본인 스타일에 맞는 뉴스만 구독하시거나, 제목을 보고 끌리는 뉴스레터만 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물론 모든 뉴스레터를 보지는 못하기 때문에, 그날 그날마다 끌리는 제목의 뉴스레터 2~3개 정도를 보는 편입니다. 모두들 쉽고 간편한 뉴스레터로 돈 되는 아침습관 만들어 보아요 ^^7








작가의 이전글 나를 부동산 부자로 만들어준 미라클 모닝 10분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