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피보이 Jun 03. 2023

취미는 사생활

'이 모든 일은 10월의 한파특보에서 비롯되었다'로 시작되는 문장은 앞으로 벌어질 모든 일에 대한 기대를 담기에 충분한 예고였다. 하지만 예측은 금물이다. 왜냐면 "미래는 예측하는 게 아니라 대응하는 거예요"라고 그녀가 알려줬고, 책을 덮고 나서도 유행가 한 소절 마냥 뇌리에서 떠나지 않고 중얼거리기 때문이다. 

이불장 서랍에서 발견된 그 집 가장이 숨긴 '크리스찬 루부탱 하이힐'이 '골든코스트 여름별장 숲길'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유혹하는 단단한 문장과 시니컬한 유머는 내가 언젠가 혹시라도 행여 소설이라는 것을 쓰게 된다면 꼭 베끼고 싶다. 그리고 나의 소설의 첫 문장은 '이 모든 일은 6월 어느 날 스타벅스에서 펼친 장진영의 <취미는 사생활>에서 비롯되었다'가 될 것 같다. 아... 미래는 예측하는 게 아니라고 했는데...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621548


매거진의 이전글 도둑맞은 집중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