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번째 광고일기
퍼스트클래스를 탄 것 같은 한 번쯤 꿈꿔봤던 생활을 사는 거죠
육지에서의 생활은 편하다. 제한된 공간의 비행기 내부와 달리 푹신푹신한 침대에 언제든 드러누울 수 있는 쇼파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로망이 아니다.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일 뿐이다. 이코노미석을 가뿐히 뛰어넘어 퍼스트클래스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가구가 등장했다. 31번째 광고일기의 주인공 일룸 '모션 라운지 배드'이다.
기본정보
광고 선정 기준
공동 4위
Background
광고를 통해 일룸 모션 라운지 베드 제품 인지도 및 호감도 제고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강화
상황분석
코로나 19 여파로 사무용 가구 업체 실적 악화
코로나 19로 B2C 온라인 공략 강화
2020년 6월 침대 브랜드 평판 지수 : 에이스 > 시몬스 > 일룸 > 이케아 > 리바트 > 한샘
등받이가 뒤로 넘어갈 때, 각도 조절을 통해 편안함을 제공하는 안락의자 '리클라이너' 시장 확대
1인 가구를 위한 가구 출시
라이프스타일 맞춤 가구 출시
일룸 모션 라운지 베드 제품 USP
1) 상황별 3가지 모드 제안 : 시네마 모드, 무중력 모드, 스마트 모드
2) 편안한 디테일 : 각도조절 헤드, 윌 허깅, 자석 부착식 팔걸이 쿠션
3) 맞춤 모듈식 구성 : 미니바, 멀티 사이드장, 파티션
4) 프리미엄 소재와 마감
기존 커뮤니케이션 : 2020년 '나의 일룸생활' 캠페인 진행
홈코노미 트렌드 확산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 확대
코로나 19 장기화로 홈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 증대
코로나 19 장기화로 재택근무, 홈스쿨링 라이프스타일 확대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
광고타겟
인구학적 분석
심리학적 분석
코로나 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 증가
집에서 온전한 휴식을 원함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 有
퍼스트클래스에 대한 로망 有
광고목표
현재 타겟의 인식/행동
해외여행, 퍼스트 클래스에 대한 로망 有
집에서 보내는 시간의 질을 높이고 싶은 욕구 有
광고 후 인식/행동
일룸 모션 라운지 베드를 통한 라이프 스타일 욕구 생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의 질을 높여주는 가구
인사이트와 약속 / Solution
광고컨셉
Creative Guideline
일룸 브랜드 빅모델 공유 활용
아름다운 석양과 구름이 보이는 하늘 연출
기내 창문에서 카메라 줌아웃
카피 '일룸'에 하이라이트 표시
퍼스트 클래스 디자인, 손 닿는 거의 테이블과 미니바 제품 USP 언급
제품명 (모션 라운지 배드) 삽입
광고 엔딩 부분에 브랜드 슬로건 삽입 (나의 일룸 생활)
광고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차분한 Tone & Manner로 통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