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미홈 Jun 29. 2022

주방청소 자주 하는 5가지

주방청소는 자주 청소해야하는 공간이다. 물떼와 곰팡이가 잘 생기기에 위생과 청결이 중요한 곳이다.

특히 여름계절에는 더욱더 신경써야 한다. 아무래도 나는 아이둘을 키우는 엄마이다보니 더욱도 위생과 청결에 신경쓰고 있다. 그래서 주방청소를 자주 해야하는 5곳 루틴을 정했다. 


1. 인덕션 닦기

인덕션은 요리하고나서 바로 닦는다. 요리할 때 마다 더러워지는 인덕션을 그대로 사용하기가 위생적으로 안 좋기에 바로 닦으려고 노력한다. 닦고나면 깨끗해진 인덕션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더러운 상태의 인덕션을 사용하면 요리하기가 불편해지고 하기도 싫어진다. 그래서 요리하고나면 바로 인덕션을 닦는다. 

인덕션 전용 세제로 뿌려 수세미로 열심히 문지르고 마른행주로 깨끗하게 닦아준다.


2. 싱크대 상판 닦기

싱크대상판도 빠질 수 없다. 요리할 때마다 싱크대상판도 더러워지게 된다. 노란떼와 곰팡이도 잘 생긴다. 그래서 수시로 물기 제거해주고 세제로 이용해 닦아준다. 안그래도 실리콘쪽에 곰팡이가 군데군데 생겼던데 실리콘 제거하고 새 실리콘으로 해줘야할 것 같다. 아직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좀더 알아봐서 셀프로 해봐야겠다.


3. 식기세척기 청소

식기세척기도 청소를 꼭 해야한다. 하루에 1회정도 식기세척기 사용하면 무조건 주1회정도 식기세척기 필터를 꼭 깨끗하게 닦아줘야 한다. 음식물찌꺼기들이 걸려있기에 청소해줘야 하고 노즐도 청소해주면 좋다.

그리고 냄새제거를 위해 식초를 그릇에 담아 식기세척기에 올려 놓은다음 통살균코스나 내부세척으로 작동시켜 청소해주면 좋다. 이렇게 식기세척기를 일주일에 한 번씩은 해줘야 설거지를 깨끗하게 해준다.


4. 싱크볼 닦기

싱크볼도 꼭 닦아줘야 하는 곳. 군데군데 곰팡이가 잘 끼고 떼들이 얼마나 잘 끼던지 여기도 꼭 잘 닦아줘야 한다. 물기제거도 꼭 해준다. 구연산을 끓인물에 넣어 싱크볼에 부은다음 수세미로 열심히 닦아준다.

냄새 제거도 되고 노란떼도 잘 제거가 된다.


5. 전자레인지 닦기

전자레인지도 수시로 닦아줘야 하는데 구연산 끓인물을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어 40초정도 돌린다.

돌린 후 문을 열면 열기와 김이 남아있는데 사라지기전에 행주로 열심히 전자레인지 내부를 구석구석 닦아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