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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다운 전기차 표현법 ID4.

23년형 폭스바겐 ID4 시승기.

by 카스케이프 Sep 22.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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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1년만에 다시 폭스바겐의 ID4를 만나보았습니다. 

아쉽게 시승당일날 비가 꽤 많이 와서 이쁜 사진을 못찍고 개인사정으로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서 사진이 

몇장없는 관계로 대부분의 사진은 @RGB스탠스 님의 사진을 제공받아 포스팅에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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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의 계기판은 참 간결합니다. 내가 알아서 할테니 자네는 이것만 보게나~ 하는 느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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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출발을 시키려면 D레인지로 변속기를 옮겨야 하는데 처음 타보신 분들은 변속기를 찾느라 

당황하실거에요..계기판 오른쪽에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지만 이게 운전석에 앉으면 핸들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아서 당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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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기착지인 가평의 BBQ집으로 이동을 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 관계로 전체적인 통행량도 많고 

시야 확보가 어려우니 안전운전에 신경을 써서 이동을 했습니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폭스바겐 ID4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을 적극적으로 해 보았는데요

비가 오는 도로에서도 전혀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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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으로 가는 길에 중미산을 넘어갔는데요 비가 오는 젖은 도로에서도 매우 안정적인 거동을 보여줬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고 약간 과감한 속도로 코너도 진입 및 탈출도 해 보았는데요 확실히 폭스바겐 답게

즐거운 핸들링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운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요소는 바로 후륜 싱글 모터 방식이기 때문에 FR의 그 감각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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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출력 204마력 토크는 31.6kg.m 이라서 일반 주행 및 스포츠 주행에서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23년형이 되면서 바뀐 부분중에 장점이라면 최대 주행거리가 늘어난 부분인데요 기존에는 405km 였지만

23년형 ID4는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가능 거리가 421km로 많이 늘어났습니다, 전비는 4.9km/kWh !

이부분이 어떻게 보면 ID4의 메리트중 하나죠~ 그리고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난게 단순히 배터리 용량을 늘린게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으로 배터리 효율성을 높여서 이루어낸 부분이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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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이 이어지는 구간에서는 B 모드를 적극 활용을 하면 엔진브레이크 효과 + 회생제동 덕에

충전도 조금씩 할 수 있습니다.  회생제동 되는 감도를 설정을 따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없지만

복잡할거 없이 심플하게 사용하기에는 이런쪽이 더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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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대의 23년형 ID4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붉은색도 이쁘지만 실버가 ID4와 잘 어울리는 칼라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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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차체에 작은 회전반경을 가지고 있어서 시내주행에서 상당히 편한것도 ID4만의 장점입니다.

회전반경 짧은 차 타보신 분들은 정말 공감하실거에요..이 편리함이란....


질리지 않는 단순하면서 명료한 디자인 그리고 훌륭한 주행가능거리 넓은 실내공간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정말 폭스바겐 스러운 전기차 ID4 23년형 시승을 해보니 

조만간 따로 시승차를 받아서 제대로 장거리 한번 주행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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