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마발달요가 은희 Jun 25. 2022

나의 요가 하나, 요가 둘.

열아홉 번째 기록

엄마 보고 싶어서 어떻게 참았어?


아이들을 보자마자 눈물이 쉼 없이 터져 나옵니다.

 홀가분  여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그렇지만은 않았나 봅니다.


엄마 아진이 낳으러 갔을 때 생각하면서 참았어요.

우진이가 말합니다.

그때는 두 번 울었는데 이번엔 안 울었어요 하며 입을 삐죽거립니다.


아진이는 엄마 보고 싶다는 말을 몇 번 했었다는데

우진이는 차마 보고 싶단 말도 못 하고

속으로 삼키며 이겨냈나 봅니다.

울지도 않고 당황스럽게 씩씩한 아진이는 아직 어려서 뭘 모르나 싶다가도 이내 미안해집니다.


엄마 뭐가 좋았어요? 묻기에 경치가 진짜 좋더라 하며 사진을 몇 장 보여줍니다.

그러네, 근데 엄마 저기도 바바요 진짜 좋지 않아요? 하며 창 밖을 가리킵니다.

다음엔 같이 가자,  같이. 하니 딴짓 중인  알았던 아진이가 저도 같이 갈래요! 합니다.


그래 같이 가.

모두 같이.

매거진의 이전글 요가란 대체 무엇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