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잡러 Dec 04. 2023

꿈의 강사학교 1기 모집해요

 제가 강사를 시작한 지 15년이 되었네요. 마흔을 터닝포인트로 생각하고 (15년 전엔 인생 80세였거든요) 노후에도 계속할 수 있는 일을 찾을 때 기준이 있었어요. 


 우선 출퇴근을 하는 일이 아닌 시간에 자유로운 일이었으면 했어요. 

그 당시 풀타임 근무에 지치기도 했고 아이가 막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여러 가지로 시간이 부족했어요.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니 아침에 아이가 일어나기 전에 출근하고 들어가면 아이는 저녁까지 다 먹고 난 후였어요. 다행히 시어머님이 돌봐주고 있었죠. 무엇보다 나이 들어서까지 출퇴근이 정해진 일을 하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다음으론 나이에 제한이 없는, 퇴직이 없는 것이면 좋겠다였어요. 

마흔에 다른 일을 시작하는데 퇴직이 있다면 노후까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까요. 그때 하던 건설일만큼 돈을 벌 수 없더라도 말이죠.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시간에 자유로우면서 수입은 적더라도 노후까지 할 수 있는 일을 말이죠. 지금 생각하면 나이 마흔이 되기 전에 한참 돈이 필요할 시기에 이런 생각으로 하던 일을 그만둔 건 대단한 결단일 수 있는데, 제가 돈에 대해 참 모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더군요. 당장 수입이 몇백이 없어지는 걸 아무렇지 않게 생각한 거죠. 아니, 그땐 명확했어요. 아이가 학창 시절을 나처럼 보내게 하고 싶지 않다였어요. 전 엄마가 일을 해서 초등학교 때 갑자기 비 오는 날 다른 엄마들이 우산을 가지고 교문 앞에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얼마나 부러워했는지 몰라요. 준비물을 안 가지고 왔을 때, 혹은 학교에 제출해야 하는 걸 깜빡하고 가지고 오지 않았을 때도 연락해서 갔다 달라고 할 수 없었어요. 

 시간에 자유로우면 집에 있으면서 아이 등하교시간을 피해서 하면 되니까요. 마침 분가를 했고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어요. 영유아시절도 아이에게 집중해주지 못했거든요. 직장일에, 시댁에 살다 보니 집안 대소사에 밀려 아이가 뒷전이 되고 있더라고요. 돈은 나중에라도 벌 수 있지만 아이가 커버리고 나면 그때는 늦을 것 같았어요. 잘한 결정이었어요. 아이 초등학교 때 정말 많이 여행도 가고 전시도 보러 가고 여러 가지 할 수 있는 것들을 했어요.


 15년이 지나 왜 강사를 선택했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강사라면 제가 고민한 조건에 딱 맞는 일이었어요. 강사를 할 수 있는 자질이 있는지도 모른 채 말이죠. 초보 강사니 강의도 많지 않을 테니 수입도 많지 않을 거지만 시간은 많았죠. 강사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지 뭘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몰랐어요. 어느 분야 강의를 할지도 막막했죠. 건설, 전기, 설계가 그나마 오래 하고 잘하는 것이지만 그걸 하고 싶지는 않았으니까요. 엄마는 아이 나이와 함께 눈높이가 맞춰져요. 그래서 제가 크면서 부족했던 책, 독서에 관심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독서교육으로 분야를 정했어요. 마침 '어린이도서관교육지도사' 자격과정을 마치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고 자격을 취득해서 소속 강사활동을 시작했어요. 지나고 보니 시기적으로 너무 잘 맞았던 거였죠. 


 그래서 저처럼 누군가 강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겠구나 싶었어요. 현업을 하면서 시간 될 때 투잡으로 할 수도 있고, 퇴직을 앞두고 인생 2막으로 강사를 해볼까 할 수도 있고요. 무엇이 되었든 강사는 하고 싶지만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혹은 다른 분야로 확대하고 싶은 강사들을 위해 스마트에듀빌더에서 '꿈의 강사학교' 1기를 모집해요. 저의 15년 강사 노하우와 더불어 스마트에듀빌더 대표로 매년 강의 기획을 100개 이상했던 경험을 모두 알려드릴 거예요. 이번 강사학교 또 하나의 장점은 수료 후 스마트에듀빌더 소속 강사의 기회를 드리는 거예요. 다른 강사학교는 수료하고 나면 알아서 활동해야 하는데 이것도 쉽지 않거든요. 스마트에듀빌더는 매년 50개 이상의 기관에 200회 이상의 강의를 연결하고 있어요.


- 일시 : 2024년 1월 7일 ~ 3월 10일 매주 일요일 10시~12시 총 8회기

            (2월 11일, 3월 3일 휴강)

- 방법 : 실시간 온라인 줌 (1회, 8회 개강, 종강 대면, 스마트에듀빌더 사무실)

           대면장소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101안길 17 자은빌딩 304호 

- 인원 : 선착순 20명 (12월 1일~30일 모집)

- 수강료 : 100,000원 

입금 계좌번호 : 스마트에듀빌더(정승훈) 국민은행 810101-04-320636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남 앞에서 떨지 않고 발표하고 싶은 분

- 새로운 분야로 강의를 확장하고 싶은 강사

- 강사 자질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

- 강의 기획, 강의안 작성에 관심이 있는 분

- 나에 대한 탐색부터 강사에게 필요한 것을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분

- 강사에 도전하고 싶은 분

QNA

"강의 경험이 없어도 괜찮은가요?" 네. 가능합니다. 실습을 통해 배워갑니다.

"강의 연결도 해주나요?" 모두 연결해드리진 않지만 졸업 후 강의의 완성도에 따라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등에 관해선 추후 계약합니다.

"홍보도 해주나요?" 스마트에듀빌더 강사로 계약하고 활동하면 홍보해드립니다.

"8주로 강의 듣고 강의할 수 있나요?" 개인차가 커서 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되어있으신 분들은 가능합니다.

"추후 후속모임이 이어지나요?" 혼자서도 강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기수별 모임을 만들 거예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2024년 1월부터 시작해요. 전국에서 수강가능하도록 개강과 종강만 대면으로 진행하고 나머진 온라인으로 진행해요. 수강료도 이런 기회가 없을 정도로 적게 책정했어요. 기회의 신인 카이로스가 앞머리가 긴 이유는 쉽게 잡을 수 있기 위함이지만 그와는 반대로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한번 지나가면 다시 잡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라는 것 아시죠?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https://blog.naver.com/educator50/223275118622

'꿈의 강사학교' 1기 신청링크는 

https://forms.gle/ea5pPS4w8rXQFgnb7

문의는 educator50@naver.com이나 010-8937-0881로 해주세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앞으로는 미디어와 융합한 융복합이 답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