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지희 Apr 02. 2023

프랑스 문고본 북클럽 2기를 모집합니다

프랑스 문고본 북클럽 2기를 모집합니다

-

이번 북클럽에서 함께 읽을 책은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입니다(불어버전은 해리포터와 마법학교라고 되어 있네요).

이번 북클럽은 조금 특별합니다. 한 달 코스부터 선택하실 수 있지만, 만약 지금부터 함께해 주신다면 꾸준히 읽어서 12월 연말엔 이 책을 모두 완독할 수 있게 되거든요. 물론 매달 신청을 새로 받을 예정이니 시험삼아 한 달만 함께해 주셔도 좋고, 쉬었다 다시 돌아오셔도 좋고, 마음 굳게 먹고 연말까지 몰아서 신청해 주셔도 좋아요. 세 달 이상을 신청하시는 분껜 할인 혜택도 준비해 두었습니다(신청 폼 참고).

-

그리고 이번 북클럽 부터 밴드 모임을 병행합니다.

줌 모임 일정도 공유하고, 독서 인증 미션을 진행해 30일 완독 인증하시는 분껜 작은 선물도 준비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매주 월요일, 일주일 분량의 스캔본을 올려드립니다. 스캔본은 위의 사진처럼 제가 책을 읽으며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은 단어나 표현, 주의사항 등의 메모를 남겨둔 스캔본 입니다. '이 단어는 자주 나올 수 있으니 외워두시면 좋아요', '이 단어는 모르셔도 됩니다', '이 단어는 000가 변형된 단어이니 이렇게 사전을 찾아보세요' 같은 가이드도 남겨둘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매일 제가 보내드린 스캔본을 참고해서 원서를 읽고, 밴드에 인증도 하고 공유도 하면서 의욕도 얻고, 매주 일요일 저녁 줌에서 함께 모여 책과 프랑스와 프랑스어에 관한 수다를 떨어보는 건 어떠세요?

프랑스어를 잘 모르지만 꾸준히 프랑스어와 프랑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접하고 싶으신 분도 참여해 주셔도 좋습니다.

혹은 해리포터가 너무 좋아 불어로도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다...!는 분도 환영이에요.

프랑스어 관련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은 독해 실력을 늘리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어요. 이 모임은 문법을 자세히 배우는 게 목적이 아닌 빠르고 가볍게 프랑스어 책을 술술 읽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자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책 읽는 훈련은 반복과 지속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


그럼, 함께 해 주실 분 계신가요?

매일 저녁 프랑스어로 해리 포터의 세계를 찬찬히 탐독하는 시간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로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Bienvenue au club de livre de poche...!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qSDFsphH_JUbZaK7r-mJ5SY_1LXtiyD-A84OlEO4OH3oIfw/viewform?usp=sf_lin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