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ha Jan 08. 2021

우린 함께 엉덩이를 씰룩인다.

눈 오는 날 강아지와 함께


함박눈이 내린다. 길이 꽁꽁 얼었다. 이런 날에는 나가지 않는 게 너나 나나 좋겠지? 마음을 다잡았다가 종일 시무룩한 너의 표정을 보고 결국 옷을 챙겨 입는다. 밖으로 나온다. 시린 공기를 만나니 눈물이 나오고 또르르 흘러내리기 전 눈 밑에서 얼어버린다. 눈을 깜빡깜빡할 때마다 아프다. 우리는 서둘러 공원으로 향한다. 걸어가면서도 내 마음은 갈팡질팡하다. “나오는 게 아니었어…”



그러다가 짠 –



하얀 세상이 우리를 맞이한다.

흥분한 너는 너의 엉덩이를 조절하지 못한다.

씰룩 쌜룩.

붕 붕.

떠다니는 강아지의 엉덩이.



우리는 생각 없이 뛰어다닌다. 그러다 네가 멈추고 눈을 진득하게 바라본다. 네가 눈을 먹는다. 맛있나? 또 먹는다. 나는 착하게 너를 기다린다. 네가 다시 뛰면 나도 함께 뛴다. 뛰다가 너의 발을 쳐다본다. 푹 푹 짧은 다리가 반쯤 눈에 묻힌다. 아, 너는 키가 작지. 그럼 눈이 더 가깝겠구나. 냄새도 엄청 잘 나겠네. 눈은 무슨 냄새일까?



나는 네가 되어본다. 땅 가까이에서 걷는다. 밑에서 으며 눈 냄새를 진하게 맡고 높은 나무를 올려다보는 상상. 낯선 사람이 다가올 때 흠칫하는 상상. 매일 오는 공원이 지겨우면서도 반가운 상상. 숨통이 좀 트이는 상상. 그러다가 궁금해진다. 강아지도 상상을 하나? 나는 너를 다시 쳐다본다.  헉 헉 거리며, 엉덩이를 씰룩이며 뛰어다닌다. 음… 아마 안 할 거야. 그래서 나는 상상을 멈추고 너와 함께 뛴다. 함께 뛰는 것이 네가 되는 상상이다. 이번에는 나도 엉덩이를 씰룩이며 뛴다.



우린 함께 엉덩이를 씰룩인다.

내가 너인 것처럼.

네가 나인 것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