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뎁씨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뎁씨 Oct 20. 2022

검은머리 하얀 뱁새



이윽고 당신 새가 되나요

오래된 당신의 비행


별을 보는 건 천체물리학자들의 일이지만

결국 별을 만나는 건 우주비행사가 될 거라고

그래서 너는 어느 쪽이냐고

질문을 한 이유는

어디든 갈 것 만 같아서

알 것 만 같아서


검은머리 하얀 뱁새

검은머리의 하얀 뱁새들

매달리는 하얀 뱁새들

펼쳐지는 하얀 뱁새들

비행하는 하얀 뱁새들

끊임없는 자유

나보다 작은 날개로도 나는 저 자유

구해주고 싶지 그 자유에서

그래도 되는지

이따금 나무는

희미해지고 싶다며 흔들렸다


배려

한 번도 무례하지 않아서 무례한

사람이 빈 냄새

빈 냄새가 나는 사람

유자차에는 잣을 띄울 것

듣도 보도 못한 레시피

홀로 띄워보면

그러면 나는 비슷한 냄새

아직

아직이라는 말은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린다고 

이제

이제라는 말로 말을 시작하는 것은

보통은 다시 보지 않겠다는 뜻이던데


어떤 이름을 닮은 멍하니가 있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을 부르던 날들에 그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