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변의별 Apr 29. 2023

잘까? 말까?

제목을 쓰고 보니 뭔가 오해의 소지가 있음. 

어젯밤에 (따지고 보면 새벽 1시에 잤으니 오늘이 맞겠다.) 얼굴에 팩을 붙이고 잔 탓인지 일찍 눈이 떠졌다. 

밤새 붙이고 자야 효과가 좋다는 팩을 누운 채로 걷어내고 몇 시쯤 됐을까 머리맡의 휴대폰을 열어보니 

4시 13분. 한 여섯 시쯤 됐으면 일어나 볼 만도 하지만 4시 13분이라니 일러도 너무 이른 시간이다. 

그냥 한 밤중이라는 생각에 다시 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17분만 있으면 사람들이 한다는 미라클 모닝의 

4시 30분이다. 슬며시 나도 오늘은 미라클 모닝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어차피 한 삼십 분 왔다 갔다 하다가 또 잘 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런 경우가 몇 번 있었기에) 


그렇게 십 여분을 잠 못 들고 이불속에서 일어날까 말까 고민하다가 다시 휴대폰을 보니 4시 30분 

어? 4시 30분이면 얘기가 달라진다. 미라클 모닝의 시간! 나도 오늘 한 번 미라클 모닝을 해볼까? 하며 

남편이 깨지 않게 슬며시 일어나 거실로 나갔다. 

다들 그렇게 좋다는 새벽 기상이 궁금했다. 정말 좋은 걸까? 어떻게 달콤한 잠 보다 좋을까? 

더 피곤한 건 아닐까? 일단 일어나서 아직은 깜깜한 밖을 내다보았다. 

비가 내린다. 오랜만에 모닝커피 약속이 있는데 왠 비람...

하면서도 떨어지는 빗방울을 한참을 쳐다보았다. 그냥 떨어지는 빗방울을 보고 있는 게 좋았다. 


먼저 스트레칭을 가볍게 하고 물을 한 잔 마시고 따뜻한 차를 내렸다. (나는 원래 물도 차도 안 좋아하는 사람) 마음 같아서는 커피를 마시고 싶지만 왠지 새벽에는 몸에 좋은 걸 해야 할 것만 같았다. 

갑자기 브런치스토리에 접속하고 싶어졌다. 다른 작가들의 글이 읽고 싶었고 글도 쓰고 싶어졌다.


창밖을 보니 깜깜하던 하늘에 푸른빛이 돌기 시작하면서 나무, 건물들의 형태가 드러난다. 세상이 깨어나고 있는 시간. 여기까지 적고 나는 또 이불속으로 기어들어갈 수도 있다. (등교 아침밥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토요일이니까)  특별히 해야 할 일이 있는 것도 아니니 수면이 더 유익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잠들기 전 봤던 안타까운 뉴스 기사들 때문인지 아까 떨어지는 빗방울을 보며 이 비가 어제의 사건, 사고로 

몸과 마음을 다친 분들의 고통도 씻어주기를 바랐다. 아픔을 금세 떨칠 수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치유가 되고 빨리 회복되기를 빌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다시 잘까 말까를 고민하는 평온의 새벽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문득 가슴이 떨려왔다. 

  

작가의 이전글 9월 30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