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로 100억을 벌었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고리타분해 보이고 뻔한 질문 같지만 이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대답할 수 있는 사람만이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면 머리를 쥐어짜서라도 꿈을 만들어내고 싶지 않은가?
지금 꿈꾸는 사람만이 성공로드에 안착할 수 있다면?
요즘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사이먼 스큅(Simon Squibb)의 질문은 단 하나, 꿈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그는 길거리의 꿈꾸는 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투자를 하는 영국인 사업가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사회초년생, 돈보다는 책을 갖고 싶다는 식당 종업원, 파일럿이 꿈인 버스 운전기사,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폭격을 멈췄으면 좋겠다는 꿈을 나눈 이타적인 노년의 청소부, 젊은이들에게 야외교육이 필요함을 알리기 위해 타이어를 끌고 산을 오르는 남자, 코로나로 폐업한 카페를 다시 열고 싶은 ‘모두를 위한 카페’ 예비 사장.
사이먼은 각양각소에서 꿈을 가졌지만 꿈을 이룰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첫 만남에서 투자 및 동업 제안까지 하는 진취적인 투자자다. 그의 개인적인 목표는 1000만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부터 성장시키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무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15세에 사업을 시작해 성공과 부를 쌓은 그가 알려준 사업 마인드와 기업가 정신도 배울 점이 많지만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는 소년에게 알려준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성공 포인트였다.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알려준 게 ‘당신이 하는 일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것이다. 잔뜩 기대를 갖고 그의 대답을 기다리고 있던 나는 잠시 뇌정지 상태가 됐다.
사람을 웃게 하고 배움을 주고 돕는 게 백만장자가 되는 방법이라고?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면서 뜬구름만 잡는 것 아닌가? 사람들을 웃게 하고, 배움을 주고,, 돕는 일로,,, 돈을???
곱씹고 또 곱씹은 후에야 그 말이 결국 꿈과 연결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내가 가진, 이루고 싶은 꿈은
사람을 웃게 할까?
배움을 주게 될까?
도움을 주는 걸까?
지금 가진 꿈은 어떤 종류의 것인가? 그에 따라 나아갈 방향이 정해진다. 그 방향으로 전진해야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다.
당신의 꿈은 사람들을 웃게 하는가? 배움을 주는가? 누군가를 돕는 일인가?
꿈과는 다른 길을 걸으며 어제의 나처럼 살아갈지, 꿈을 통해 자신의 삶 속에서 변화 가능성을 볼지는 각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
지금 내 꿈이 무엇이고 어디를 향해 가는지 정할 수 있다면 원하는 성공의 길을 걷게 될 것이다. 그게 백만장자가 되는 길이든, 그 어떤 것이든!
사진은 ‘당신의 꿈만큼 아름다운’
마카오의 최고급 카지노 호텔 Wynn Pa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