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의 중요성
며칠 전부터 입출금 내역 확인이 어려웠다. 입금이나 출금을 하면 그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불러올 수 없음>이라고 빨간 글씨만 보였다.
입금 내역도 출금내역도 표시되지 않으니 불편해서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다.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이라고 되어 있어서 이른 아침 7시에 전화를 했는데 대기자가 20명이었다.
나는 끈질기게 기다렸다.
겨우 연결이 되어서 상황을 이야기했더니 토스를 삭제하라고 했다. 상담원이 말씀하시는 대로 하나하나 한참을 실행했다. 그러고 나서 다시 시도했는데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다. 불러올 수 없음.
상담원은 내 토스 통장 내역을 사진 찍어서 토스 웹 사이트에 올리라고 했다. 직원이 확인하는 것이긴 하지만 내 통장 잔액과 이전에 사용했던 입출금 내역이 그대로 있어서 껄끄러운 마음이 들었다. 다른 방법이 없냐고 물었는데 어쩔 수 없다고 했다. 아무래도 찜찜해서 불편하지만 일단은 그대로 쓸게요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으려는데 상담원분께서 “혹시 업데이트가 되어있나요? 안되어 있다면 업데이트 한 번 해보세요.”라고 말하였다. 토스 앱으로 들어가 업데이트를 했다.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었다!) 처음부터 업데이트를 말해주었더라면 덜 번거로웠을 텐데. 하마터면 개인 통장 출금내역까지 다 보낼뻔했다. 그래도 그냥 끊었다면 불러올 수 없음 상태로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마지막에 ‘업데이트’를 말해준 상담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업데이트를 안 하면 앱이 실행되지 못할 수 있으니 오류가 생길 때는 제일 먼저 업데이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