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캐는 광부 Aug 01. 2024

하는 사람이 되련다

살면서 수많은 말을 하고, 수많은 생각을 한다. 그러나 그 말과 생각이 실제로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단지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하다.


나는 말만 하는 사람, 생각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남고 싶다. 시간이 더 지난 후에도 '아직도 하고 있는 사람'으로 그렇게 나만의 길을 꾸준히 걸어가고 싶다.


종종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나 환경에 좌우되어 쉽게 변명하고, 미루곤 한다. 하지만 그건 핑곗거리에 지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의지와 행동이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오늘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것이 무엇이든, 지금 이 순간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나는 '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그 길을 걸어가고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 나의 삶은 나의 선택과 행동에 의해 만들어진다.


내가 선택한 길이라면 내가 걸어가는 그 길이 나만의 고유한 길이 될 것이며, 그것이 나의 삶을 더욱 빛나게 만들 것이다.


다짐한다. 말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생각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하는 사람'이 되리라고. 나의 희망사항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그 길에서 배움과 성장을 이어나가리라.


내가 꿈꾸는 그 길을 끝까지 걸어가며, 나의 삶을 스스로 만들어가리라. 먼 훗날의 나를 떠올리며 시작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적당한 거리가 필요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