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캐는 광부 Aug 02. 2024

오늘 다시없을 시간 ; 한정판

단 한 번의 선물

아침이 밝아오면 나는 오늘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는다. 눈을 뜨고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나는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생각해 본다.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며, 오늘 하루를 내 삶의 중요한 한 조각으로 만들기 위해 준비한다. 오늘 하루는 다시 돌아오지 않기에, 나는 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오늘 24시간은 나에게 주어진 유일한 것이다. 지나간 과거도 다가올 미래도 아닌, 바로 지금 이 순간 나에게 주어진 한정판 같은 시간이다. 이 시간은 어떻게 쓰든, 무슨 일을 하든, 전적으로 내 의지에 달려 있다. 이왕이면 값지게 사용하고 싶다. 최고가 아니라도 후회하지 않도록 말이다.


과거는 이미 지나가 버렸다. 지금 순간들도 계속 과거 시간으로 밀어내고 있다. 그 속에는 많은 기억과 경험이 있지만, 그것에 얽매여 현재를 놓쳐서는 안 된다.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불확실한 시간이다. 우리는 종종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에 사로잡히곤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 오늘이라는 시간이다. 오늘의 나는 과거의 나로부터 배우고, 미래의 나를 준비하는 과정 속에 있다.


오늘이라는 한정판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 나는 오늘 하루를 값지게 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그 어떤 일이라도 후회하지 않도록,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고 싶다. 단지 해야 할 일을 마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싶다.


때로는 오늘 하루가 무겁게 느껴질 때도 있다. 해야 할 일이 많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을 때, 나는 지치고 힘들어질 수 있다. 그러나 그럴 때일수록 오늘이라는 한정판의 가치를 되새기며, 작은 것부터 시작해 본다.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며,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살아간다.


오늘, 다시 오지 않을 순간을 위해!


작가의 이전글 하는 사람이 되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