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가이희정 Dec 18. 2019

색연필로 그리는 제주 풍경화
6. 제주 북촌마을

시간의 어떤 순간




색연필로 그리는 제주 풍경화

 6. 제주 북촌마을




빛, 그늘, 밝음과 어둠에 대하여 생각하던 중 빛과 어둠이 함께 있는 풍경을 보게 되었다.




2019. 시간의 어떤 순간/ 아르쉬 황목/프리즈마 색연필/30*30cm


이른 아침 운동화 끈을 단단히 묶고 길을 나선다.  마을에 도착하여 발길 닿는 곳으로 걷다 보면 발길이 멈추는 곳이 있다. 나를 멈추게 한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화실로 와서 그 풍경을 그린다. 요즈음  빛, 그늘, 밝음과 어둠에 대하여 생각하던 중 빛과 어둠이 함께 있는 풍경을 보게 되었다. 

2019. 시간의 어떤 순간/ 아르쉬 황목/프리즈마 색연필/30*30cm(부분도)


그늘이 있었다. 밝고 환한 빛 옆에 어둡게 내려진 커튼처럼 차가운 그늘이 있었다. 나에게도 그늘이 있다. 그늘 없다면 나는 아마 그림을 그리기 어려웠을 것이다. 나의 그늘은 그 어떤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삶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또한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보통 방식으로 해결할 수없음을 너무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나에게 그늘이 생겼다. 그늘을 해결하는 방법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다.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나는 어디론가 날개를 달고 날아가는 자유를 얻었다. 해방된 느낌이었다.





2019. 작업실 풍경


    

2019. 시간의 어떤 순간/ 아르쉬 황목/프리즈마 색연필/30*30cm


https://blog.naver.com/nabi0736

매거진의 이전글 색연필로 그리는 제주 풍경화 5. 제주 북촌마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