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지현 Jun 22. 2023

10. 존버의 승리



© bash__profile, 출처 Unsplash



우리 주식 수익률이 20%가 넘었어.

진짜? 오~~

역시 존버가 승리하는 건가?

그러취



남편과 다정한 톡을 주고받았다.

무미건조한 평소의 대화와는 사뭇 결이 다르다.

역시 마이너스보단 플러스다.



생각지 못했던 목돈이 생겼을 때 나름 우량주라 생각되는 주식들을 사서 묻어두었다.

주식장이 침체기였을 때 파란 화살표를 수없이 맞이하면서도 버텼다.

그 상황에서 파는 건 더 손해가 막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분명히 다시 빨간 화살표를 보여주는 날이 오리라 믿었다.

얄팍한 지식에 비춰봤을 때, 

내려갈 때가 있으면 올라갈 때가 있고, 고점을 찍으면 다시 내려가는 것이 주식의 흐름이었으니까.



장이 안 좋을 때는 아예 주식 어플은 터치도 하지 않았다.

그냥 마이너스를 향해 내달리는 그 세계를 어딘가에 존재는 하지만 내가 갈 일은 없는 네버랜드라 여기며 지냈다.



그리고 다시 장이 회복되다 못해 챗GPT에 대한 이슈로 반도체 업계에 대한 기대도 치솟아 올랐다.

덩달아 파랗던 내 주식창도 빨갛게 익은 과일처럼 오랜 기다림 끝에 달콤한 열매를 맺었다.



인생이 하향곡선을 그리다 못해 직선으로 내리 꽂히는 것만 같은 시간이 있었다.

마치 주식 그래프처럼 오르내리는 인생의 곡선 위에서 그 흐름을 능수능란하게 타며 춤까지 추는 건 고수.

나는 중수도 아닌 그저 하수였으므로 실선 같은 그 줄에 간신히 매달려 버틸 뿐이었다.



다행히도 근근이 매달려만 있어도, 버티기만 해도 다시 바닥을 치고 올라가는 시간이 오고야 만다.

통과하는 동안에는 절대 오지 않을 것 같고, 만나지 못할 것 같은 빨간 화살표의 달콤함은,

버티는 자에게 한 번쯤은 찾아온다.



그동안 수고 많았다며.

내 등을 토닥이며.







작가의 이전글 09. 중요한 건 태도를 선택하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