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레이가 준비한 아빠와의 시간
오늘은 아주 오랜만에 더뉴그레이의 여사장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롯데백화점과 작년 12월부터 준비했던 프로젝트를 드디어... 릴리즈 했습니다. 모집 콘텐츠를 릴리즈하고 일주일이 지난 오늘까지 3,000명이 넘는 분들이 신청을 했습니다(뉴발란스 때보다 훨씬 빠른 속도입니다... 믿기지 않아요). BTS도 아니고, EXO도 아닌데... 그저 감사하고, 고작 열 가족밖에 만나지 못하는 게 죄송스럽고 그렇습니다.
롯데백화점을 처음 만났던 게 작년 12월의 일이었습니다. 계절이 두 번 바뀌는 시간 동안 코로나가 세상에 등장했고, 예산은 0이 하나 사라졌습니다. 그만큼 프로젝트의 규모도 작아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작할 수 있어서, 가족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더 큰 요즘입니다.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이 되고 있어서 그나저나 큰일입니다)
아무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9월 6일까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2020년 8월 28일이니까... 2019년 12월에 첫 미팅을 했으니까... 프로젝트 기획안이 다섯 번은 더 바뀐 것 같다. 예산은 앞에서도 말했듯 '0'이 하나 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디어 만난다.
'그거면 됐다. 그거면 충분하다.'
그렇게 생각하고, 조금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준비했던 것 같다. 지난 8개월이 무색해지긴 하지만, 재난(코로나)은 어쩔 수 없으니까... 오히려 지금은 부러지지 않은 것에 마음을 쓸어내린다.
아무튼 방송국도 만나고, 20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대한 회의실에 모여(티브이에서나 보던) 미팅도 하고, 이런저런 일들이 참 많았다.
늘 그래 왔듯이 사전 모집 콘텐츠를 제작하고, 모집 콘텐츠를 통한 모집을 진행하기로 했다. 보통 더뉴그레이로 만났던 가족들에게 한번 더 촬영을 요청하는데, 이번에는 인플루언서들의 부모님을 만나기로 했다. 아빠를 멋지게 변신해주는 것 외에도, 아빠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얘기하고 싶었다.
사실 우리가 아빠와, 그리고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그렇다.
아빠가 멋지게 변신하는 것, 거기서 끝이 아니었으면 한다.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 그 시간 동안 아빠의 몰랐던 모습을 가족이 알게 되는 것. 우리와 함께한 고작 3시간이 두고두고 가족 간의 대화거리가 되는 것. 그런 것들을 남겨갈 수 있었으면 한다. 추억, 기억, 그런 것들.
평소 가까이 지내던 친구 둘과 지인에게 소개받은 친구에게 연락을 했다.
"아빠랑 좋은 추억 만들어볼래?"
고맙게도 모두가 크지 않은 비용인데도 소속사에게, 회사에게 잘 얘기해서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었다(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보답할게...). 아무튼 그렇게 만날 수 있었다. 비가 내리는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기 시작했던 8월 15일 그날.
솔직히 믿을 수 없었다. 금요일 오후 릴리즈를 하고 월요일 아침까지 3일 동안 무려 2,400명이 신청을 해주셨다. 이 정도 일 줄 몰랐고, 이렇게 빠를 줄은 몰랐다(뉴발란스 때도 이 정도는 아니었으니까).
아무튼 모집을 시작하고 일주일이 되는 지금 3,500명이 넘는 분들이 지원을 해주셨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셨는데... 우리는 고작 10 가족만을 만나는 게 새삼 아쉬워진다.
조금 더 솔직하게 얘기해볼까..?
1년 전 뉴발란스 때랑은 다르게, 우린 이제 조금 닳았으니까. 신상은 아니니까. 그래서 후 달렸던 것도 있지만... OBPC를 시작하고 가게와 일을 병행하니까 (원래도 아울과 그레이를 병행하긴 했지만) 어느 곳에도 뭔가 완전한 몰입이 어려웠다. 밑천이 없으니 시간이라도 때려 박아야 마음이 편한데 그걸 못해서... 후달렸다.
그래도... 많이 신청해주셔서 다행이다(목표가 1,000명 지원이었으니까 진작 달성했다.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신청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정보를 살짝 남겨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효도해?”
우리를 낳고 평생을 “누구 아빠"로서 살아온 아빠를 위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롯데백화점(@lotteshopping )과 더뉴그레이(@_thenewgrey )가 함께 준비한 캠페인입니다. 아빠를 위한 하루를 선물하세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 2020.08.21. ~ 09.06
✅신청방법 :
@lotteshopping 프로필 링크에서 신청서 작성
✅리워드 :
1.100만 원 상당의 의류 제공(브랜드 : 시리즈, 커스텀멜로우, 에피그램, 핸리코튼, 캠브리지멤버스 등)
2.@_thenewgrey 더뉴그레이 메이크오버 화보 촬영
3.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수강권(15만 원 상당)
4. 블리스풀 바버샵(@blissful_barbershop ) 클래식 커트 & 라이트 쉐이빙
5.9월 27일 오프라인 행사 초청
✅당첨자 발표 : 20.09.07.
- 공식 이벤트 계정(@lotteeventpage) 및 개별 연락
아무튼.. 다음 주가 지나면 다시 촬영이다. 너무... 설렌다. 지난 8월 15일에 친구들의 가족들을 만났는데, 그것도 너무 좋았다... 그냥 너무 좋았다.
아,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하면 내년에도 롯데백화점과 무언가를 할 것 같다..!(제발요..!) 그나저나 어떻게 마무리하지?
더뉴그레이 인스타그램 링크 얹고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