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keryoung Nov 05. 2023

주간 회고

10/30 - 11/3

 매일저녁 자기전에 하루에 대한 회고글을 쓰고 다음날을 계획하기로했다. 

일요일에는 한주간 회고한것들을 정리하고, 아티클들 및 생각을 정리하는 글을 하나씩 적기로 했다. 


일주일간의 회고

날짜 : 10/30 - 11/3 


이번주의 목표 

- 자기전에 회고하고 다음날 계획하기 

- 일주일에 2번 운동하기 ( 수요일, 금요일 ) 

- 하루 2시간 학습에 사용하기


이번주의 성취 

- 자기전에 회고하고 다음날 계획하는 것을 빠짐없이 실행했다. 다음날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게 하도록 노트를 항상 근처에두고 봤다. 

- 수요일, 금요일 웨이트 운동을 했다. 지금 루틴에서 일주일 2번 운동이 딱 적당한 것 같다. 

- 하루 2시간씩 플러터를 학습하는데 사용했다. 다소 일주일동안 피로감이 있지만, 성취감으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다. 

- 믹스패널을 통해 데이터위주로 사고하고 인터뷰 대상을 뽑아 인터뷰를 진행해보고있다. 나는 직관에 기반한 사고는 잘 하는데, 데이터 위주로 사고하는 법도 배워서 균형을 이뤄야겠다. 

- 유저 인터뷰를 통해. "어떤 고객이 떠나가고 있으며 그 고객들의 JTBD 와 문제, 그리고 어떤 건에 돈을 내는지" 집중해서 물어보고 있다. 3명을 진행했고, 4명이 마저 진행되면 얻은 인사이트를 팀에 공유하고 다음 작업에 적용해봐야겠다. 


이번주의 어려웠던 점과 배움 

- 수요일에 약속이 생기니 다음날 피곤함이 조금 더 생겨서, 루틴에 차질이 조금 생기는 듯했다. 수요일에 약속을 만들더라도 10시 전에는 집으로 출발해서 다음날 차질이 없도록 하자. 

- 목요일, 금요일쯤 되니 체력과 자기절제력이 조금 떨어지는 걸 느꼈다. 여전히 팟캐스트는 재밌고 강의도 재밌지만 인내심이 조금 떨어지는 것같다. 

    -  일단 이번주에는 이걸 유의해서 조금더 자기절제를 할 수있는 방안을 만들어보자. 

    -  집에 들어가면 밥먹고, 작업할때까지 씻거나 하지 않고 입던 옷그대로 작업해서, 집중력이 유지되게 해보자. ( 씻는다는 것이 마음을 풀어지게 만드는 것 같다 ) 

- 아침시간에 조금 어영부영 시간이 지나가는데, 일어나면 명확히 할일들을 정하고, 시간끌지말고 바로바로 하자. 아침에 시간끈다고해서 좋은점이 없는것같다. 쉬는것도 아니고. 


다음주의 개선할 점

- 약속이 있더라도 저녁 10시전에는 집으로 돌아가도록하기.

- 집중력을 유지하기위해 집에 들어가면 밥먹고, 작업할때까지 씻거나 하지 않고 입던옷 그대로 입고 집중력을 유지하자. 

- 아침시간에 할일 명확히 정해서 그대로 실행. 어영부영하지 않기. 



다음주의 목표 

- 인터뷰 완료, 믹스패널데이터 기반 사고로 다음 shaping 기획하기. 

- amplify function -> api queue 완성 

- 플러터 강의 8시간치 듣기 ( 하루 2시간 + 이래저래 정지하는시간 ) -> 플러터 기본 알기 













작가의 이전글 2년 목표 세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