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빠 딸 Aug 22. 2019

낯선 도시에서의 한 달

툴루즈에서 한 달 살기


툴루즈에 도착해 기차역에서 나왔을 때,

예상 가능한 것은 딱 하나였는데,

한 달 후 이 곳을 떠나야 한다는 것이었다.



정든 것에서 풍기는 아쉬움과 그리움의 향기

툴루즈와의 첫 만남에서

나는 정든 것에서만 풍길법한 향기,

아쉬움과 그리움의 향을 맡았다.

-

내가 부산을 떠날 때,

우리 아파트를 보고 별안간 가슴이 뭉클했던 

그때 감정이 말이다.

툴루즈의 처음 본 낯선 풍경이 그때와 비슷한 감정을 자아낸 것이다.

-

이토록 물선 동네에서,

어딘가 익숙한 감정을 끌어낼 수 있다니.

-

언젠간 툴루즈를 떠나야 한다는 아쉬움과

그 공간에 대한 그리움이 섞여

무엇이 더욱 강한 감정인지 가릴 수 없었다.

그렇지만, 내가 툴루즈에 정이 든 것만은 확실히 알 수 있었다.

-


정드는 시간


한 달 동안 묵을 숙소에 도착했을 때, 내가 본 모든 것들에 더욱 애정이 갔다.

커다란 식탁과 엔티크한 화장대며 넓은 창문까지,

모두 처음 보는 것들인데 한 번의 눈길로 친근감을 느꼈다.


이렇듯, 툴루즈에 도착해 내가 마주친 것들에 정이 드는 데는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한 순간이었다.



같은 시간은 없다.


툴루즈에서 보낸 기간인 한 달은 매우 짧았다.

하지만 가족들은 한국에 나는 프랑스에서 보낸 기간,

한 달은 길게만 느껴진다.

-

같은 한 달인데도 툴루즈에서 보낸 한 달이 유독 짧게 느껴지는 이유는 

‘이별’을 전제로 하였기 때문일까.

헤어짐의 점이 찍힌다면

그 점은 긴 기간을 순간으로 만들어버리는 힘이 있나 보다. 

-

이별을 앞두고


내 옆에 있는 것을 언젠간 떠나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면 

함께 할 시간들이 짧게 느껴져 소중해진다.


툴루즈에서 정해진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아쉬움이었으나 동시에 많은 행복을 동반했다.

소중함을 알아서,

그래서

(多많을) (幸다행 : 뜻밖의 일이 잘 되어 운이 좋음)이다.

-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하며 내가 발견한 세 가지 (나의 여행 성장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