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밀 May 20. 2024

오늘, 지금, 여기

에세이

아침 나절을 한심하게 보낸 적이 많았다.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을 흘려보내는 그런 짓…

유튜브를 보며 시시껄렁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내 시간도 아낌없이 낭비했다.


딱히 하고싶은 것도,

해야 할 일도 없는 것 같았다.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다 보면 한시간씩 훌쩍 지나 있었다.


한 가지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요즘 날씨.


선선한 가을 아침의 공기가 참 좋다.

창문을 활짝 열면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토닥토닥 괜찮아, 하는 바람이 나의 등을 쓸고 간다.


어떤 날에는 조금 더 가까이, 적극적으로 그 아침을 맞으러 밖으로 나가볼까 하지만

어떤 날에는 멍하니 집 안에서 방관자 처럼 그저 구경만 하려고 했다.


이러든 말든 나를 지켜줘야지…내가 날 안봐주면 누가 날 봐줘.


오늘은 그래도 조금 적극적인 내가 되보기로 했다.


배낭에 아이패드를 넣고 운동화를 신었다.

자전거를 타고 바람을 맞으니 기분이 너무 좋다.


오전 내 읽고 싶은 책을 구경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

조금은 하고 싶은 일이 생긴 것 같다.


알고 싶은 것도,

뭔가 다시 해보고 싶은 것도 아주 조금 생긴 거다.

(yes24 장바구니에 담긴 책들..ㅎㅎㅎ)


이런 시간도 다 지나갈 것이다.


나는 여전히 나고,

지금 이대로의 모습도 나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런던 유학의 꿈이 좌절됐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