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올 Jan 15. 2024

맥스웰 몰츠의 성공의 법칙을 읽고 있습니다.

모든 동물은 성공 본능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평모임 "천무"에서 나눔 한 책 <<맥스웰 몰츠의 성공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책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사이버네틱스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네요.





저는 잠재의식에 관한 책에 빠져 지낸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잠재의식에 관한 책들을 읽으면서 좀 더 나은 어른이 돼 가고 있습니다.

소망도 이루었고 사고의 전환도 하였죠.


이 책에서도 인간의 잠재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한동안 읽지 않았던 잠재의식에 관한 독서의지를 활활 불태워주네요.


제기 이 책에서 뽑은 문장들입니다.


"모든 동물을 성공본능을 가지고 있다."


나 역시 인간이라는 동물이다. 고로 나는 성공 본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나는 반드시 성공한다.



사소한 문제라도 결심과 동시에 실천하는 습관을 들여라.


저에게 딱 필요한 말이네요. 저자 맥스웰 몰츠가 저에게 하는 말 같습니다.

나는 확고한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봅니다.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가져온다.


한방의 크 성공보다 매일 소소하게 모래알 같은 성공이라도 매일 성공하고 이기는 사람이 되겠다.

스스로에게 다짐해 봅니다.


타이탄의 도구에서도 비슷한 글이 나오죠.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일부터 시작해서 성공으로 하루를 시작하라고.

아침에 일어나 이부자리 정리하기. 같은 동작 10번 하기. 물 한잔 마시기등  오리혀 실패하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을 해서 성공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책을 읽고 남기는 저의 어록은

나 지신을 믿어라 나는 성공본능을 갖고 있고 나는 본능에 충실한 삶을 살 것이다

입니다.


2024년 첫 달인 1월에 성공의 법칙에 관한 책을 었으니 앞으로 남은 350일은 법칙을 실천하는 시간으로 채워나가면 되겠네요  

아직 끝까지 완독을 하지 못했지만 저는 페이지를 넘기면서 더 많은 성공의 법칙들을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 저의 목표는

읽기와 쓰기에 집중하자입니다.

 더 부지런히 읽고 더 많이 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꼭 단독저서를 낸다. 2024년을 만들어 작가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매일 브런치에 글을 쓰는 다올이 될 것을 자기 선언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황석영 <낯익은 풍경> 이어 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