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소연 May 20. 2020

만나는 횟수보다 보고 싶어하는 마음의 크기가 중요하지만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고작 몇 달, 더 짧게는 일주일 남짓되는 시간을 함께 보낸 그들이 몇 년의 시간을 함께 보낸 이들보다 더 그립고 생각날 때가.


어쩌면 나의 모든 것을 보여주지 않고 좋은 모습만 보여줬기에 가능했던 관계였을까 싶다가도, 어쩌면 그랬기에 더욱 나의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자 노력했던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나를 얼마 보지 않은 그들에게서 들은 나의 모습은 정말 생소했고 또 멋졌다.


사랑스럽다는 단어를 형상화한다면 그의 모습이었을 것이 분명했고, 어리바리하지만 항상 노력하는 그의 모습도 내게 큰 영향을 끼쳤으며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서도 나 자신을 돌아보게 했다.


그저 스쳐가는 인연이었을 수 있겠지만 내게는 그들이 아직도 잔잔한 파도처럼 일렁이며 남아있다.


만나는 횟수보다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의 크기가 중요하지만, 아무 이유 없이 선뜻 만나자고 하면 반갑게 나와주었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은 화학적 반응에 불과하다던 친구가 사랑에 빠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