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후까 Jun 03. 2022

보이는 나

상념#8

나는 어떤 이미지인가


부모님 앞에서의 나

고등학교 친구들 앞에서의 나

대학교 친구들 앞에서의 나

연인 앞에서의 나

동생들 앞에서의 나

교수님 앞에서의 나


모두 다 내 모습이고 나 자신이다


그때그때 다른 내 모습들

그중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은 무엇인가

그런 건 없나


그럼 어떤 모습이 내게 가장 편한 모습인가

누구 앞에서 나는 가장 편안한가


가족들? 친한 친구? 연인?


사람들한테 보이는 내 모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내가 보이고 싶은 모습,

상대가 원할 것 같은 모습,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모습,

숨기지 못하는 내 편한 모습,


이 모든 것들이 합쳐져서 만들어진다.


누군가는 내가 보이고 싶은 모습의 비중이 클 것이고

누군가는 상대가 원하는 모습으로만 보이길 원할 것이다

누군가는 자아가 강해 내가 가장 편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기도 할 것이다



나는 어떠한가



상대에게 맞추려고 내 편한 모습을 너무 버리진 않는가

그런 모습조차도 나인 건가



내가 지향하는 모습은 무엇인가

내가 가장 편한 모습은 무엇인가

남들이 보는 내 모습은 어떤가

 


  가지를 일치시키는 ,

그게 가장 이상적인



내 편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밤이다.




작가의 이전글 인-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