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olpit Aug 06. 2022

밖은 지금

더 나은 내일을 생각하기

밖은 화려했다. 사람들이 그저 걸어 다닐 뿐이었는데 화려해 보였다.


'이 풍경을... 이 광경을 보지 못했구나...'


집과 병원에 있었고, 있느라 외부는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언제 밖을 나갔나 생각해 보니 두 달은 되었다. 난 밖을 생각하지도 않았고 그리워하지도 않았다. 무언가를 그리워하기보다 안에 있는 현재를 덤덤히 보내곤 했다. 미래도 과거도 생각하지 않고. 희망도 꿈도 없이.


나를 일깨운 건 짧은 산책이었다. 산책으로 휠체어를 타고 두 달만에 밖을 나갔을 때 내 처지를 새롭게 봤다.


'난 밖을 나갈 수 있구나. 그렇게 가족들은 보겠구나. 그렇담 나도 그렇게 볼 수 있겠다.'


아직 어색한 밖과 서서히 친해져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나가려면, 나서려면 아직 멀었지만 더운 날씨도 나와 관련이 없다고 하기보다는 '지금은' 덥지만 못 느낄 뿐이라고 그렇게 생각해야겠다.


점점 더 밝은 내일을 생각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