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인스타그램을
알려드리는 허지영 강사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마케팅의 저자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저자허지영출판비제이퍼블릭발매2023.06.27.
SNS인스타그램 확장성이 어느때보다
더 커지고 있는데요.
2025년 인스타그램 성장 공식 총정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성장 전략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있는 플랫폼이기에
인스타의 방향성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릴스 테스트 기능
인스타그램 올리기전에
반응을 미리 알수 있습니다.
비팔로워들 중 일부에게
릴스를 미리 보여주어서 반응을 테스트 할수
있습니다
내 피드나 릴스탭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좋아요"
"공유"로
반응을 살펴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실제 보이는 화면
인스타그램의 테스트는
비팔로워들에게만 보여지는거라
기존팔로워의 반응을 제외한 반응을
파악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테스트를 1~2일 해봐야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둔 사전제작이 필요합니다.
아담모세리 릴스원본
이상적인 포스팅
일주일에 몇번을 하는게 좋을까?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두가지 확실한점은
1.많이 할수록 노출 가능성도 높아집ㅂ니다.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하고
즐겁게 할수 있는 빈도를 찾아보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래도 정해진 요일을
맞춰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담모세리 릴스원본
알고리즘 추천 리셋하기
알고리즘이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최근 검색이나 소통기록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저는 요즘 지디를 봤더니
저의 알고리즘은 온통지디로 ㅎㅎㅎ
추천 리셋기능을 활용하면
추천알고리즘을
백지화로 되돌릴수 있습니다.
릴스 떡상이후 이상적인 포스팅 간격은?
릴스가 바이럴 될 경우
하루 또는 이틀후에
다음에 릴스를 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노출 극대화는 릴스와 게시물에게 유리합니다.
반면
스토리는 기존팔로워와의 소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신규노출에 큰역활을 하지않지만
기존팔로워와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합니다.
일상이라고 해서 나만 아는,
나만의 관점으로 쓴 일상 보다는,
팔로워가 궁금해할 포인트, 팔로워와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스토리 횟수
하루에 너무 많은 스토리를 올리기 보다는
4-5개 정도로 국한하고,
한번씩은 24시간 이상 쉬어주면,
이후 올리는 스토리 조회수가 껑충 뜀.
가볍게 볼 수 있지만,
그 와중에 간단한 팁을 나누는 것도 좋고,
깨알 재미는, 누구나 좋아하죠?
설문이나 간단한 반응 스티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
이때 유의할 점은,
많은 생각을 해야 하는 것 보다는 간단하게 답 할 수 있는걸 추천합니다~
릴스 첫 3초 매우중요하다
릴스 3초는 매우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수많은 릴스를 스크롤하던중에
내 릴스를 접하게 됩니다
찰나의 순간에 시선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1.가능하면 자만사용
2.기대치 설정
이릴스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직관적으로 알수있게
뒤가 궁금해지도록
만들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5년에는 인스타그램으로 함께 또 성장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