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고기자리 Jul 11. 2024

번역가 에세이 어디까지 읽어보셨나요?

번역가 에세이 맛집

안녕하세요,

번역가 J입니다.


지난번에 소설 공유한 영상을 (제 기준에서)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책 소개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저는 책 얘기할 때 가장 기분 좋고 에너지가 발산되는 것 같아요.


저는 에세이를 즐겨 읽는 편인데 그중 일하는 자의 에세이에 관심이 많답니다. 나와는 다른 직업을 가진 이들의 경험을 간접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같은 맥락에서 저와 같은 직업을 지닌 이들의 에세이도 즐겨보는 편이에요.


요즘은 좀 뜸해져서 황석희 번역가님의 책도 밀리의 서재에 담아놓기만 하고 아직도 안 보고 있지만 2~3년 정도만 해도 번역가들 에세이가 나왔다 싶으면 곧장 읽어보곤 했지요.


이번 영상에서는 그러한 책들을 소개해 봤어요^^


아이들 방학이라 제 방에서 쭈구려 앉아 영상을 찍어봤는데 침대에서 찍다 보니 조금 더 편안하게 찍었던 거 같기도 하고... 뭔가 살짝 다른 느낌이 드네요 ㅎㅎ


아무튼 영상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번역가의 한국어 실력 향상 방법(비밀과외 선생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