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글로벌 스타트업은 어떤 문제를 풀고있나

세계는 어떤 스타트업에 주목하고 있을까?

by 이준

다른 나라의 스타트업은 어떤 문제를 풀고 있는 지 궁금했어요.

찾아보니 https://wellfound.com/ 이라는 서비스에서 글로벌 서비스 채용 공고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재밌어 보이는 회사를 소개해드립니다.




01 Beautiful.ai (https://beautiful.ai/)

문제: 파워포인트 그래픽 작업은 너무 어려워요. 효과적인 발표 준비가 어려워요.

목표: 그래픽을 모르는 일반 사람도 디자인을 잘할 수 있도록 하자.

해결방안: AI가 대신 그래픽 작업을 해드려요.

투자 유치: 2회에 걸쳐 총 1,620만 달러의 자금 확보


훌륭한 디자인의 규칙을 실제로 이해하고 수백 가지 개념을 시각화하고 전달하는 스마트하고 디자인 인식 템플릿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내어 누구나 훨씬 짧은 시간 안에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시각적 문서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02. Mesa(https://www.mesamember.com/)

문제: 주택 비용 위기, 주택을 구매하는 데 너무 비싸.

목표: 주택 소유를 보다 저렴하고 보람 있게 만들어요/

해결방안:

- 대출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 스타일의 1% 현금 환급 혜택을 포함하는 주택담보대출(원래 대출 또는 재융자 대출)을 제공해요.

- 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포인트 보상형 신용 카드 제공해요.


*관련 뉴스

Uber, Amex, Robinhood, Capital One, BILT, Cash App, Square, Zillow, LendingTree, Spotify의 연쇄 창업자와 핀테크 운영자로 구성된 세계적 수준의 팀이 이끄는 팀입니다.

우리는 주택 소유자 보상 카테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제품은 현재 가치가 0인 연간 1.25조 달러의 모기지 상환에 대한 신용 카드 스타일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03. CheckHQ (https://www.checkhq.com/)

문제: 회사 운영 중에 복잡한 급여 문제 때문에, 사업 본질에 집중할 수 없어요.

목표: 회사 급여에 쓰는 리소스를 줄여, 사업, 영업, 개발 등 본질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자.

해결방안: 모든 급여 관련 문제를 한 곳에서 해결해 드릴게요. 이미 다른 플랫폼을 쓰고 있다면, 급여 관련 기능만 추가할 수 있도록 API를 만들어 드릴게요.

투자 유치: 4회에 걸쳐 총 1억 1,900만 달러의 자금 확보

소규모 사업주가 급여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는 미래를 믿습니다

Check는 수직 SaaS, HR 또는 시간 추적 플랫폼에 급여를 직접 내장할 수 있는 급여 서비스 API입니다. 당사의 API는 세금 계산, 송금 및 신고, 그리고 회사와 직원 간의 자금 이동과 같은 급여 운영의 복잡성을 추상화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할 완벽하게 통합된 급여 제품을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04 Cookunity https://www.cookunity.com/

쿠쿠니티라니, 이름 귀엽다.


문제: 셰프들의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돈도 많아야하고, 특정 동네, 시간을 맞춰야만 가능해요.

목표:

셰프들이 더 이상 현재 레스토랑 모델의 경제적, 지리적 제한에 얽매이지 않는 세상을 만들자.

요리 예술가들이 동네를 넘어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

해결방안:

1. 가장 재능 있는 셰프를 직접 보유하자.

2. 주간 구독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과 식다 선호도에 맞는 메뉴를 제공하자.

3. 구독을 통해 셰프와 소비자,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자.

투자 유치: -

최초의 셰프-소비자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재능 있는 셰프와 바쁜 음식 애호가를 연결하여 집에서의 식사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음식 창작자를 발굴하여 대중에게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탐구에서 CookUnity는 NYC와 LA에서 가장 재능 있는 셰프 35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05. Rec (https://www.rec.us/)

문제:

우리 도시 주변 공원, 운동장 등 다양한 시설이 존재하지만, 기술로서 이용(예약)을 더 잘하기 위한 것만 노력하고 있어요.

목표:

공원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술만큼이나 기술로 사람들이 레크레이션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해요.

해결방안:

1. 가입 없이 바로 앱내에서 시설을 예약해 이용 허들을 없애요.

2. 환불, 이용 대기, 이용 취소 등 이용 경험을 한 번에 해결해 예약 스트레스를 없애요.

3. 동네마다 제공하는 스포츠 프로그램(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한 눈에 정리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관리해요.

4. AI가 이용 경험을 토대로 나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줘요.

미국의 레크리에이션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활기찬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스포츠의 힘을 믿지만, 오늘날 모든 사람에게 사용자 여정이 얼마나 오래된지 알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은 플레이하려는 모든 사람, 가르치려는 강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Parks & Rec 부서를 위한 플레이 경험을 현대화합니다.


--

(더하기)오늘의 귀여움 모먼트

Nékojita FuFu (네코지타 푸푸?)

바람부는 소리를 일본에서는 FUFU 라고 한단다.

애기 죽을 시키고 싶은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차 식히거나 커피 잔에 같이 디피하면 귀여울 것 같다.

가격은 25달러, 일본 출시 예정!


기사 자세히보기.

https://techcrunch.com/2025/01/05/this-tiny-robot-cat-will-blow-on-your-coffee-to-cool-it-off/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설이 무기가 된다' 문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