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틀멜로우 Oct 28. 2020

음식일기.

스트레스 취약자의 하루 식사.

스트레스에 취약하기로는 개복치 저리 가 라인 내가.

오늘은 스트레스 치수가 꽤나 높았다.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푸는 안 좋은 습관 덕분에

꼬맹 씨의 촉촉해 보이는 마지막 빵을 늦었다는 이유로

남기게 하고 등원 후 믹스와 내가 꿀꺽.

배고픔은 없었지만 냉동실에 가득한

코스트코 미니 크루아상이 계속 나를 불렀다.

하나만 올렸다가 미니 사이즈이니까 라며 합리화하며 하나 더 추가.

불판에 빠삭히 구워 크림치즈를 바르는 정도가 아니라

산처럼 올려 먹었다.


점심 역시 배는 안 고팠지만

잠시 머리를 식힐 겸

짝꿍이 며칠 전 만들어 놓은 냉장고 속 김치볶음밥을

살짝 돌려 우적우적 먹었다.

먹고 보니 이가 나간 접시.

설거지를 하나라도 줄이고자 대충 헹궈

바로 쓰레기통으로.


아침 점심을 칼로리는 폭발했겠지만

쌀을 먹지 않았으니 한 끼도 안 먹은 기분은 무엇?

부추 한 단으로 오징어 숭숭 썰어 넣어 부추전 4판 굽고

유통기한이 지난 줄 알고 비빔면을 급히 두 개나 끓여서

호로록 찹찹 건강하게 마무의리!

작가의 이전글 음식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