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하수 Sep 07. 2020

밤하늘의 은하수

이토록 빛나는 순간


은하수는 어두워서 눈으로는 낱개로 보이지 않는 별들이

빽빽하게 밀집되어 있어서 구름처럼 희뿌옇게 보이는 별무리라고 한다.


여러 개의 별무리들이 모여있는 모습이

꼭 내가 사는 세계 같기도 하고

내 안의 세계인 것 같기도 해서 마음에 와 닿았다.


필름감듯 나의 유년기를 되감아보면 무뚝뚝하다고 생각했던 아버지의 웃는 모습 끝에는 사랑받는 유치원생인 나의 모습이 있다.

은하수반이라며 은하수라는 애칭을 붙여주셨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부녀관계가 어색해져 버렸지만

아이들이 태어난 뒤 아버지는 나를 통해 어머니의 젊은 시절을 회상하고, 나는 아이들을 통해 부모님의 삶을 이해하게 되었다. 내가 사는 세계와 내 안의 세계 어디에든 부모님이 존재함을 알기에 아이들의 세계를 포근하게 안아줄 엄마가 되려면 가장 먼저 나를 사랑해야 함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를 제대로 사랑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정한 닉네임.


의미를 부여한 김에 한 가지 덧붙이자면,

내 안의 세계에 수많은 별들을 찾아 연결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별 하나씩 하나씩 남기다 보면 언젠가 나만의 별자리가

완성되리라 기대하며...


내가 좋아하는 책 여덟 단어에서

"내 마음속의 점들을 연결하면 별이 된다"라는 문장을 읽고

내 마음속의 별들을 연결하여 별자리를 만드는 것이

내 삶의 화두가 되었기에.


인생에 어떤 점들이 뿌려질 것이고
의미 없어 보이던 그 점들이 어느 순간 연결돼서
별이 되는 거예요.
내가 하고 싶은 걸 해야 합니다.
생긴 모습 그대로 각자의 삶을 사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은 저쪽에 있지 않습니다,
답은 바로 지금, 여기 내 인생에 있습니다,
그러니 그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스스로를
존중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덟 단어 중에서-


나의 별자리를 완성해보겠다고 헤맨 지 7개월.

머릿속은 늘 바빴고, 마음도 분주했다.

그러다 잠시 쉬어가던 어느 날.

옆에서 해맑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눈빛을 보고 깨달았다.

내가 찾아야 할 별의 존재.


은 저쪽 먼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었다,

바로 지금, 여기 내 일상에 있는 것이었다.


먼 하늘의 별을 찾아 헤매지 말고,

삶의 매 순간마다 별보다  반짝이는 아이들의 눈빛을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빛나 이 순간들을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별이 빛나는 이 밤에.






매거진의 이전글 계절을 느낀다는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