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 Apr 01. 2024

23. 마흔이 넘어서 찾아온 첫사랑


지난 간 시간들이 알려주는 사실들이 있다

각자 지내온 시간들 속에서 

각자의 삶을 켜켜이 쌓아왔을 것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그 지나온 시간들을 공유하면서

미세하게나마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는 문이 열릴지도 모르겠다


그 사람이 이야기한다

깊은 웅덩이 속에 갇혀있던

 시간들 속에서 어떻게든 버텨야 했다

치료도 받고 약도 복용하면서 하루하루를

치열한 게 버티고만 있었다


그런 날들 속에서 마약진통제 같은

신경안정제까지 복용해야만 했었던 

지난 시간들이 있었다

그 남자의 시간들이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감히 짐작할 수가 없

그 남자의 시간들 속에서

나의 시간들도 슬며시 고개를 들어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



사랑과 좋아하는 것의 차이를 몰랐던 시절에

결혼을 했었구나



첫 남자친구와 결혼을 했고 이혼을 했기에

연애라는 것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그런 나에게 40대가 되어서 첫사랑을 하는구나

이 남자와 지금의 순간들이

사랑이라 부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첫사랑이라는 걸 알았다


봄이 오렸는지 햇살이 따사로운 날이다

그와 함께 청계천 산책로를 두 손 꼭 잡고 걸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22. 사랑을 하는데 왜 쓸쓸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