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 Apr 08. 2024

25. 살면서 우리는

살면서 우리는 먹고사는 문제 외의 다른 것들

관심이 생기는 정도가 얼마나 될까?

특히나 돈 버는 일 외의 것들에 대한 관심말이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홀로 두 아이를 키우며 지나온 지난 시간들 속에서

살기 위해 운동에 전념한 것 말고는

다른 무엇에 관심이 생기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한 사람을 만나

소소한 일상들이 하나하나 채워져 가는

지금의 순간순간들이 신비롭다

다들 그렇게 살아가는데 나만 그러지 못했던 걸까?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한 달 전에 미리 예약해 둔 데이트코스!


역사를 무척이나 사랑하는 그 남자

미리 예약해 둔 코스는 창덕궁 투어

해설가이드 설명을 들으며 궁 투어를 하는 동안

해설가이드보다 더 많은 지식이 있는

그 남자는 지긋이 나만 바라본다


"살면서 내가 이런 곳을 여자친구와 오다니"


감탄 섞인 그의 말의 말에 미소로 답하였다

같은 마음이었다



아이들이 곤히 잠들면

아이들의 얼굴을 바라보며

매일밤을 눈물로 지새우곤 하였다

이 전쟁 같은, 이 암흑 같은 날들의 끝이 오긴 올까?

하는 생각들 끝에 지쳐 잠들던 때가 있었는데

나에게도 이런 행복들이 오긴 오는구나


궁투어가 끝나고 그 남자는  

숙취해소 젤리스틱을 하나 건넨다

뭔지도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달콤하게 먹었다

먹고 나니 콜키지프리식당을 예약해놓았다 한다

술에 약한 내가 낮에 먹는 와인에 취할까 봐서

미리 챙겨 왔던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4. 두려운 두 심장이 만나 하나로 뛸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