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오미 Mar 04. 2024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재치있는 인사'

고등학교 생기부를 읽으며...

딸은 이제 고2가 되었다.


오늘 고1 생활기록부 열람 가능해져서, 딸이 자기 아이폰으로 나에게 깨알같은 내용들을 보여주었다.


주로 장점들이 기재된 생활기록부니까 나는 딸을 위해 한껏 들뜬 목소리로 호들갑을 떨며, 소리내어 읽어내려갔다.


"수업에 집중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재치있는 인사를 하여~"


"어머, 너 인사도 재치있게 했어? 어떻게 했나?  


"하이~뿌우뿌우~"

"헬로~ 귀염뽀짝~"


귀여운 손동작과 곁들여 오두방정을 떨던 나는 글을 다시 읽고 정지했다.


"재치있는 언사를하여 주위를 밝고 즐겁게 만든다."



아놔...

엄마한테 보여줄 때는,

아이폰 글씨 키워라.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딸'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