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똥 Jul 01. 2024

꺄베르네 소비뇽의 위로

초심자의 행운 따위

아침 7시 반, 눈이 떠졌다. 알람도 없이 일어난 것이다.

‘스트레스를 받긴 받았구나’하며 시범 강의 스크립트를 외웠다.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았다.


어느새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을 시간이 다가왔다.

나는 대기업 면접을 볼 때도 헤어와 메이크업을 따로 받은 적이 없다. 이번은 대학 졸업앨범을 찍은 후 두 번째였다. 마침 얼마 전, 웨딩 촬영을 한 아는 언니가 추천해 준 샵으로 갔다.


내가 가진 한계에서 최대치로 예뻐지는 게 보이자 나는 신이 났다. ‘진작 이런 것 좀 받고 다닐걸…’이라고 생각했지만 돌이켜 보면 인생에 주요 이벤트가 별로 없었다. 완성된 사진을 엄마께 보내니 엄마도 중요한 날 받을 걸 그랬다며 나와 같은 생각을 했다.


조금 일찍 면접 보는 학원에 도착했다. 아직 스크립트는 다 외우지 못한 채였다. 나는 미리 성호경을 그었다.’ 제 자리라면 저에게 주세요.’ 원장님과 면접을 마치고 원장실에서 바로 시범 강의가 시작되었다. 당연히 교실에서 할 거라고 생각한 나는 여기서 1차적으로 당황했다.


일단 영어로 5분 간 파닉스 수업을 마쳤다. 원장님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했냐며 스크립트 없이도 영어를 잘하냐 물었다. 난 결국 스크립트를 외우지 못하고 읽었기 때문이다.


2차적으로 당황한 건 문법 수업을 나는 영어로 준비했는데 한국어로 해야 했다는 것이다. 영어로 하려면 하라고 해서 한국어를 택했다. 원래 한국어로 해야 하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표정이 좀 굳은 듯한 원장님은 중등 문법 수업보다 초등 파닉스 수업이 더 적합할 것 같다는 진단을 내렸다.


그 순간 얼굴이 확 붉어졌다.


‘나 망쳤구나!’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았다.

다른 지원자가 있으니 합격하면 다음 주 월요일까지 연락 주겠다는 말과 함께 면접은 끝났다.

나는 학원가부터 로데오까지 정처 없이 걸었다. 신입사원 시절 외국인 친구들과 매일 걷던 그 길이었다.

걷다 보니 생각이 좀 덜어지는 것 같았다.


눈앞에 익숙한 와인바가 나타났다.


작가의 이전글 첫발을 내딛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