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징 Feb 08. 2023

당신의 미래에 나비효과가 되어 드릴게요

30대 중반의 나이에 회사를 그만두고 아니 도망치다시피 나와 꿈을 좇는다는 그럴싸한 핑계를 대고 계절이 반복적으로 바뀌는 걸 수차례 지켜보며 반백수로 살았다. 생계는 늘 나를 닦달했지만 이런저런 이유를 대가며 0번 바보카드처럼 살았다. 


카드값을 겨우 막을 정도의 간당간당한 알바로 나의 생계를 책임지며 낮에 돌아다닐 수 있음을 즐거워했고,  

글 쓸 시간이 있음에 만족했고, 책 읽을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좋았다. 어떤 날은 2000원짜리 호떡 하나를 바로 사 먹지 못하고 망설이는 모습을 보며 스스로가 짠하게 느껴지다가도 바라는 미래를 상상하면 마음이 행복으로 차올랐다. 그래, 나는 꼭 책을 팔면서 모임을 하면서 그렇게 살게 될 거야. 나의 노후는 여유로울 거야. 막연한 자신감 그것 하나 봇짐에 달랑 메고 여행을 떠난 현실성 없는 바보카드처럼 말이다. 현실적으론 위태로워 보여도 나의 마음은 즐거웠다. 그러다 현실이 불쑥 고개를 내밀어 너 노후에도 지금처럼 똑같으면 어떡하려고. 뼈를 때려오는 질문을 하면 막연하게 나를 믿으면서도 의지할 한 줌의 용기가 더 필요했다.  


일 년에 한 번 좋은 말을 듣고 힘을 내려고 운세를 보러 간다. 매번 선생님의 얼굴은 달라졌지만 나의 총운세는 늘 비슷했다. "말년운이 좋아. 쓰고 싶은 만큼 쓸 정도의 금전이 계속 들어올 거야.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해도 돼. 지금은 씨를 뿌리는 단계이니 결실을 맺을 날이 올 거야."  

그러다 훅 들어온 선생님의 제안. 

"타로 안 배워볼래? 관계에 대한 글을 쓰려면 심리상담 자격증을 따는 것보다 타로가 나아. 사람의 심리를 이해나는 데에 타로만 한 게 없어. 그리고 너는 타로를 배우면 아주 잘할 거야. 지금은 왜 배워야 하는지 생각이 들겠지만 배우고 나면 너에게 나비효과가 되어줄 거야."


1년이 지난 지금 나는 능숙하게 셔플을 하고 반원을 그리며 타로 카드를 펼친다. 타로카드는 적당한 간격을 유지한 채 스프레드 천위에 펼쳐진다.  내 앞에 타로리더가 되기 위해 눈빛을 반짝이며 나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1년 전 나의 모습 같다. 막연한 미래를 안정적인 미래로 바꾸기 위해 온 사람들.

0번 바보는 여정을 떠나 마법사를 만난다. 탁자 위에 놓인 4가지의 원소를 조합해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지신 사람. 바보에 머물러 있다 드디어 웅크리고 있던 몸을 쭈욱 펴 한 단계 뛰어넘어 마법사가 되었다. 


이제는 더 이상 숫자를 따지지 않아도 된다. 빠져나갈 돈보다 늘 여유 있게 통장잔고에 숫자가 남겨져있다. 생계를 걱정하던 미래에 대한 고민은 사라졌고 나를 바라보는 이들의 미래를 고민하게 되었다. 


나는 타로리더가 될 상인가 궁금하신가요.

타인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집중해서 들어주는 분.

인생의 다양한 경험이 있는 분.

사람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분.


난데!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푸징타로로 오세요!! 당신의 미래에 나비효과가 되어드릴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우리가 지어낸 이야기 속에서 살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