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iley 헤일리 Jun 14. 2023

이해하지 못한 상대를 이해해 나가는 것

고길동의 편지

어린시절 아기공룡 둘리라는 만화를 tv에서 가끔 봤었다.

무슨 내용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매번 고길동이라 불리는 저 아저씨가 귀여운 둘리와 친구들을 매번 꾸짖는 것을 보고 내 머릿속엔 고길동은 짜증이 많은 성격안좋은 아저씨로 기억되있었다.

하지만 나이를 먹고 어른이 되고 본 고길동은 누구보다 인내심 많은 어른이었고 둘리는 고길동의 집에 얹혀살면서 사고만 치는 악동이었다는 걸 알게됐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도 같은 생각을 느꼈는지 근 몇년 사이에 고길동과 둘리에대한 인식은 180도 바뀌었다.그리고 얼마 전 아기공룡둘리  극장판이 영화관에서 개봉되었다. 프로모션으로 고길동의 편지가 공개되었는데 그 내용이 꽤 감동적이여서 가지고왔다.




인생이란 그런 것입니다. 이해하지 못한 상대를 이해해 나가는 것. 내가 그 입장이 될수있음을 인정하는것. 그 모든 거절과 후회가 나를 여기로 이끌었음을 아는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