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어라 Jun 06. 2024

아들은 엄마를 홀려

1.


침대에 누워 뒹굴대며 핸드폰 게임하는 14살 아들에게 다가가 물었다.

"아들, 언제 엄마가 자기를 사랑한다고 느껴?"

핸드폰에서 눈을 지 않고 무심한 목소리로 말했다.

"지금"

호로로로로로로ㅗ로로롤롤로오오오오

아주 한 여름 아스팔트 위에 아이스크림이 된줄 알았다. 


아유 어쩜, 넌 빨리 연애해서 결혼해야겠다. 아주 그냥 엄마를 홀리네.



2.


"엄마, 팔도비빔면이 40년 된거 알아?"

역시나 유튜브 쇼츠영상을 보던 아들이 왠일로 먼저 말을 걸었다.

어머, 그렇게나 오래됐어? 하고 답을 해주려는데 14살이 더 빨랐다.

"팔도 완전 할아버지야!"

야, 할아버지 아니거든! 엄마가 팔도보다 더 나이가 많은데 그럼 내가 할머니냐!

라고 속으로만 외쳤다. 엄마가 째려보는 것도 모르고 뒤돌아선 무정한 십사세.


3.


제주도 수학여행 간 십팔세 아들이 제주도 물가 자기가 다 살렸다면서 과자를 한가득 사들고 왔다.

"제주도 물가 미쳤어, 내가 제주도 경제 살리고 왔잖아."

잡았다, 제주도 살리고 우리 집 경제 파탄낸 주범.

이거말고도 더 있었다. 이미 먹어버린 것도 한아름이었음.


매거진의 이전글 어버이날 아들한테 욕듣고 뛰쳐나간 엄마의 심정에 대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