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빈 May 29. 2019

해외 디자인잡 채용공고 사이트

해외 디자인 채용공고는 어디서 찾아야 할까?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디자이너에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어느 회사에 지원할까이다. 한국 같은 경우는 잡코리아나 인크루트와 같은 잡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외국회사들 같은 경우는 한국의 잡포털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준비를 할 때 꾸준히 찾아보았던 디자이너들을 위한 해외 잡포털 사이트를 공유하겠다.



LinkedIn(링크드인)


가장 글로벌하며 가장 규모가 큰 커리어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한국에서는 많이는 활용하지 않는 것 같은데 유럽이나 미국, 다른 아시아 국가들까지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사용하고 있다. 링크드인에서 서치 필터를 통해서 국가별로, 직종별로 다양하게 채용공고들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앱을 다운로드하고 알림 설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채용공고들 또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링크드인은 헤드헌터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프로필을 포트폴리오와 함께 잘 작성해 놓으면 이들 눈에 띄어서 종종 먼저 잡 오퍼가 오는 경우들도 많다. 핀란드에서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며, 채용공고도 상당히 빠르고 많이 업데이트되는 편이다.


https://www.linkedin.com



Glassdoor(글래스도어)


글래스도어 또한 글로벌 마켓에서 주로 사용하는 잡서치 플랫폼이다. 링크드인과는 조금 별개로 회사들에 대한 리뷰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샐러리나 인터뷰 경험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링크드인 만큼은 아니더라도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오는 편. 핀란드 기준에서 어떤 회사는 링크드인에만 채용공고를 올리기도 하고 글래스도어에만 올리기도 하고, 두 군데 모두 올리는 경우도 있다. 디자인 채용공고도 상당히 많이 올라오는 편이다.


https://www.glassdoor.com



Indeed(인디드)


직관적이고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정말 채용공고를 위한 서치 엔진이다. 디자인 채용도 많이 올라오는 편이고 위에 열거한 다른 플랫폼들과는 달리 정말 잡서치에만 포커스를 맞춘 사이트다. 핀란드 디자인 채용공고도 많이 올라온다.


https://www.indeed.fi/


이외에도 CareerBuilder, Monster, Dice, Idealist 등이 있으나 유럽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디자인 채용공고도 많이 올라오지 않기 때문에 참고만 해두면 좋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이 위에 세 개 사이트만 돌아가면서 봐도 해외에서 디자인 잡을 찾는데 큰 무리 없이 볼 수 있다.


이밖에 다른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직접 원하는 회사를 구글링 해서 웹사이트에 수시로 드나들며 디자인 채용공고가 올라온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좋고 없는 경우에도 오픈 지원에 CV와 포트폴리오를 보내서 혹시나 있을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도 방법이다.(몇몇의 대기업들은 자신들의 커리어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계속해서 공고를 올리고 이메일로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쇄형 포트폴리오 VS 온라인 포트폴리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