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하는정원 May 11. 2022

지금 나는 나자신과 싸우고 있다.

매표를 보던 직원이 떠났고 잠시 있던 직원도 떠났다.

나름 사정이 있어 떠난 자리

누구를 채우기보다는

내가 있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0년전 회사가 무너졌을 때

다시 일어나 위기가 또 온다면

그 때 난 혼자 정원청소를 하고 매표를 보겠다고 생각했었다.

어느 누구에게도 도움을 청하고 싶지 않고

나혼자라도 살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내 책임이라면 내가 감당해야 했다.

코로나 위기를 겪으며 직원이 줄었다.

직원을 다시 늘리고 싶지않다.   

   

지금 나는 두 번 출근한다.

아침에 나와 낙엽청소를 하고

집에가서 나를 재정비한후


다시 출근한다.      

직원들에게 요구만 할 것이 아니라

나부터 아침을 깨워야 한다

솔선수범할 때 따라오는 이가 있을 것이다.

없어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아침 6시전부터 청소를 하기위해서는

저녁 8시부근에 잠을 청해야 하고

아침 4~5시경에 잠에서 일어난다.

     

일상이 바뀌었다.

누구를 탓할 일이 아니라

내가 할 일을 하는 것이다.

아침청소는

내 기도시간이다

내 명상 시간이다.

까치도 만나고 못보던 족제비같은

새로운 친구도 만난다.  

    

관람객들의 환한 미소와 칭찬에

힘을 내본다.

작가의 이전글 새로운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