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를주는이 Feb 03. 2024

비움

오늘도 나는 비우는 중이다

그동안 관심조차 받지 못했던

물건들이 집안 곳곳에 너무나 많았다

특히 베란다 붙박이장 안에 빛을 보지

못 한 물건들이 오랫동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이사가 아니었다면 나는 여전히 이 문을

열지 않았을 것이다

정리된 걸 좋아하지만 잘하지는 못한다

깨끗한 걸 좋아하지만 잘 치우지도 못한다

그러다 보니 가끔은 정리되지 못한 것들에

스트레스를 입혀 스스로 힘들어하곤 했다

곧 있을 이사에 매일매일 조금씩 비우고

정리하다 보니 그동안 불필요한 것들로

가득 채우고 산 삶이 한눈에 들어왔다

없어도 살아가는데 아무 문제없었던

존재조차 잊은 채 움켜쥐고 있었던 것들을

비우고 또 버렸다

불필요한 것들을 치우고 나니

그동안 느껴보지 못한 무언의 밝음이 드러났다

그냥 비웠을 뿐인데

그냥 버렸을 뿐인데












매거진의 이전글 불편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