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장 Apr 06. 2024

몽골에서 날아온 소식

번외 편.

반가운 메일을 받았다!


8년 만에 몽골 여행사에 메일을 보냈다. (내가 찍은 사진을 첨부하며) 혹시 아주머니와 아직도 함께 일한다면 그녀에게 이 사진을 전해줄 수 있느냐고.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난 터라 여행사가 아직 운영 중일지, 메일 주소는 그대로일지 알 턱이 없었다. 돈도 되지 않는 귀찮은 일이라 답장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겠다 싶었다. 여러모로 기대 없이 보낸 메일이었는데...


와, 답장이 왔다.


요약하자면, 지금도 여행사는 운영 중이고 유목민 아주머니께 사진을 전해줄 수 있다는 것! (꺄악)


기쁜 마음에 그때 찍었던 아주머니의 남편, 아이들 사진도 추가로 보냈다. 잠시, 머릿속으로 잊고 지내던 누군가로부터 내 사진을 선물 받는 상상을 해봤다. 행복할 것 같았다. 딱 이만큼만 유목민 가족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싶었다. 아마 내 얼굴은 기억도 못 하시겠지만, 아무쪼록 내가 찍은 사진을 보고 조금이나마 기뻐하시길.


이렇게 간단한 일을, 나는 뭐가 겁이 나 8년을 미뤘을까?

'8년 만에 받아 더 반가울지도 모르지'라는 친구의 말에 끄덕이며, 묵은 추억의 힘을 믿어 본다.


이전 05화 전해줘야 할 사진이 있는 나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